IT 정보통신

내 월급 실 수령액은 얼마일까?… 다음, 생활 편의 높이는 계산기 검색 서비스 오픈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7.02 11:39

수정 2014.07.02 11:39

다음 연봉계산기
다음 연봉계산기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생활 편의를 높이는 10종의 계산기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일반적인 사칙연산 외에도 대출 조건에 따른 이자 계산이나 연봉 기준 4대 보험료 및 월 실 수령 급여액 계산 등 꼭 필요하지만 쉽게 찾을 수 없었던 다양한 계산 기능들을 다음에서 검색해 이용할 수 있다.

먼저 금융 계산기에 포함된 연봉 계산기는 직장인이나 취업 또는 이직을 앞둔 이들에게 효율적이다. 다음 연봉 계산기에 연봉 금액과 부양가족 수 등의 조건을 넣으면 국민연금, 건강보험, 장기요양보험, 고용보험 등 4대보험료는 물론, 소득세와 지방소득세를 자동 계산해 예상 실 수령액까지 제시한다.

대출이자 계산기는 대출 계획을 유용하다. 예상하는 대출금액과 기간, 금리, 상환방법을 입력하면 이자 금액을 계산할 수 있다.
대출을 받기 전에 이를 활용해 다양한 조건을 비교 검색해서 가계 수입과 지출 규모에 적합한 대출 방법을 결정하면 된다.

이사나 내 집 마련을 앞두고 복비가 신경 쓰인다면, 부동산중개수수료 계산기를 이용하면 된다. 부동산 거래 지역과 주거 종류, 거래 유형, 거래 금액 등 조건을 입력하면 이에 따른 예상 최대 중개수수료를 자동으로 계산해준다. 지역별·거래유형별 부동산 중개수수료율표 역시 별도 제공하기 때문에 실제 거래에 앞서 내게 맞는 부동산 거래 형태를 결정할 수 있다.

퇴사 후 목돈 운용이 걱정이라면 퇴직금 계산기를 통해 근무 기간 및 급여 조건 등에 따른 예상 퇴직금을 미리 계산해두는 것이 좋다. 또한 예적금 계산기로 예금 형태에 따른 만기지급액을 확인하는 것도 꼼꼼한 돈 관리에 도움이 된다.


이 밖에 일반계산기에서부터 비만도 계산기, 복부비만도 계산기, 퍼센트 계산기, 학점 계산기 등 다양한 계산기가 마련돼있다.

이번에 추가된 10종의 계산기들은 개인용 컴퓨터(PC)와 모바일 다음 웹 또는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앱) 어디에서나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연봉 계산기와 대출이자 계산기, 복부비만도 계산기, 부동산중개수수료 계산기 등은 다음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다.

pja@fnnews.com 박지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