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LG전자, ‘앤(&) 샤이닝터치 DMB’ 출시

김태경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7.08.30 11:24

수정 2014.11.05 03:11

LG전자가 디자인을 강조한 DMB 탑재 MP3플레이어 ‘앤(&) 샤이닝터치 DMB(모델명: T54)’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앤(&) 샤이닝터치 DMB’는 우수성을 인정받은 ‘앤(&) FM37’의 디자인 컨셉과 유저 인터페이스를 적용하고, 고화질 DMB기능과 타임머신 기능을 탑재했다.

이 제품은 DMB방송 녹화 기능을 탑재해 지난 방송도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다시 재생해서 볼 수 있는게 특징.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타임머신 기능을 추가해 실시간으로 놓친 장면부터 이어서 재생할 수도 있다.

특히 이어폰 안테나를 채용해 DMB 시청 시, 별도의 안테나를 뽑을 필요가 없어 훨씬 간편하게 DMB를 시청할 수 있다.

모바일 화질개선기능인 ‘모바일XD 엔진’을 탑재, DMB나 동영상 재생 시 고화질 영상을 지원하고, 5.99cm(2.4인치) 광시야각 TFT LCD를 적용해 넓은 시야각을 제공한다.


이탈리아 밀라노 디자인 센터에서 개발한 전면 ‘스마트 터치 스크린 인터페이스’는 버튼이 없는 미니멀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LG전자 DDM(Digital Display&Media)마케팅팀장 이우경 상무는 “샤이닝터치 DMB는 디자인과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FM37 모델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고 기능과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이라며 “프리미엄 MP3 시장을선도하는 제품으로 트랜드 리더층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 제품은 2GB/4GB/8GB 총3종류로 출시되며 가격은 20만원대 중반이다.

/ktitk@fnnews.com김태경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