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 피플 서울대의대 2일 1004바이러스에 강호동 임명

정명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8.12.01 14:46

수정 2008.12.01 14:46


서울대의대는 방송인 강호동씨를 ‘1004(천사) 바이러스’로 임명하고 불우한 어린이환자를 돕는 ‘1004 바이러스 전파 캠페인’을 2일 오후 1시 의대 2학년 강의실에서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강호동씨와 의대생 대표 4명(조재소·김도환·허용·이준희)을 천사 바이러스로 임명한다. 바이러스명은 강호바이러스, 조재바이러스, 김도바이러스, 허용바이러스, 이준바이러스.

이들 천사 바이러스들은 캠퍼스 내 동료 학생들과 서울대병원 의사 등을 시작으로 온 사회에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천사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매월 1004원씩 서울대 어린이병원 후원회에 기부하는 것으로, 모아진 성금은 암 등 중한 질병이나 희귀난치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환자들의 치료비로 사용된다.

2001년 설립된 서울대 어린이병원 후원회(www.isupport.or.kr)는 지금까지 500여명의 불우 어린이 환자에게 진료비를 지원해왔다.


이 캠페인은 의대본과 2학년 학생들의 인성 함양을 위한 ‘환자-의사-사회 4’ 강좌의 일환으로 기부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자 하는 뜻에서 비롯됐다.


캠페인을 추진한 소아청소년과 신희영 교수는 “이 캠페인의 취지가 널리 알려지고 많은 이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모을 수 있도록 많은 사람을 감염시킨 우량 바이러스를 선발해 격려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천사 바이러스 전파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정기 학장은 “모두들 움츠려드는 한겨울 추위가 성큼 다가왔고, 게다가 국가적인 경제위기로 모두 힘겹지만 조금씩 정성을 모은다면 나 보다 어려운 이웃, 질병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과 함께 더불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라고 희망을 전했다.

/pompom@fnnews.com정명진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