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웨딩드레스에 어울리는 몸매 만들기, 어떻게 할까

김승중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9.03.31 15:54

수정 2009.03.31 15:52

‘봄의 신부’, ‘5월의 신부’를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자고로 4계절 중 봄은 여성들이 가장 결혼하고 싶어 하는 계절로 여겨질 정도로 결혼을 꿈꾸고 계획하는 이들이 많은데, 아름다운 결혼을 위해서 나름대로 준비해야 할 사항이 많다고 한다.

■‘혼수걱정, 예물걱정은 옛말?’

직접 나서서 예비 신랑 신부를 대신해 모든 준비를 해주는 웨딩전문업체가 많아지면서 이제 결혼준비를 하는 이들은 시선을 다른 곳으로도 돌리고 있다. 보다 더 예쁘고 행복해 보이는 모습을 위해, 즉, 완벽한 신랑신부의 모습으로 보이기 위해 결혼식 전부터 다이어트는 물론 각종 마사지를 받으며 준비하는 것이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에는 몸매가 고스란히 드러나는 웨딩드레스를 보다 더 예쁘게 소화하기 위해서 다이어트는 필수처럼 하는 이들이 많다. 전문가들은 “웨딩드레스는 어깨와 팔뚝이 노출되는 디자인과 허리 부분은 잘록하게 강조되면서 길게 내려오는 디자인이 많다.
핏팅을 위해 샵을 찾았다가 정작 원하는 디자인의 옷이 몸매의 결점을 너무 잘 드러내 울상이 되는 이들이 많다.”라 전한다.

그동안 옷에 살포시 감춰져 있던 군살들이 적나라하게 드러나 울상을 짓는 다는 것이다. 5월에 결혼을 앞두고 있는 예비 신부 김 모씨(27)는 “마음에 쏙 드는 디자인을 찾았는데 정작 입어보니, 그동안 군살이 많이 찐 팔뚝살과 허릿살 때문에 별로 예뻐 보이지가 않아 속상했다. 결혼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해도 효과를 보기에는 기간이 많이 남아있지 않아 고민이다.”라 심경을 토로한다.

이제, 이러한 이들은 좀 더 빨리 효과적으로 군살을 제거하기 위해 전문의를 찾아 상담하는 추세이다.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원하는 몸을 만들기에는 시간상으로도 여유가 없다. 뱃살은 좀 굶으면 빠질지 몰라도 허릿살이나 팔뚝 같은 경우에는 노력대비 효과가 더디게 나타나 더더욱 고민이 되기 쉽다.

이에, 슬림코리아 지방흡입 네트워크 탑여성의원 김정석 원장은 “안전하고 적절한 수준에서의 지방흡입이라면 이러한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라 전한다. 지방흡입을 통해 빠른 시간 안에 지방을 체외로 배출시키고, 좀 더 슬림해진 몸을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 다듬는 것이다.

여러 가지 지방흡입술 중에서 지방흡입 시 마취에 대한 두려움이나 시술의 안전성에 대한 두려움이 있을 경우에도 보다 안심하고 시술을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는 ‘투닥지방흡입(Two Doctor Liposuction)’이 있다.

김정석 원장은 “이는 말 그대로 두 명의 의사가 한 명의 환자를 시술하는 것으로, 두 명이 함께 시술하기 때문에 시술 시간이 짧다. 때문에 마취에 노출되는 시간도 다른 시술에 비해 짧아 안전하며, 노련한 두 명의 의사가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해 단시간에 시술을 하기 때문에 보다 구석구석 지방흡입을 할 수 있다.”라 전한다.

슬림코리아 지방흡입 네트워크 탑여성의원 김정석 원장은 또한 “지방흡입은 지방이 잘 빠지지 않는 부위에 시술해서 지방제거를 보다 더 쉽고 간편하게 도와주는 방책이다.
지방흡입이 다이어트의 완성이라고 생각하고 여기에만 의지하면 요요현상이 생길 수 있다.” 며 “잘 빠지지 않는 지방을 흡입으로 먼저 제거한 뒤에 꾸준한 노력을 해서 몸매를 가꾸면 보다 더 짧은 시간에 원하는 몸매를 갖기가 더 수월해 질 것이다.
”라 조언한다.

팔뚝, 등의 군살, 복부, 옆구리 등의 군살로 웨딩드레스를 입는 것이 두렵다면, 더 늦기 전에 보다 더 빠르고 안전한 방법을 찾는 것은 어떨까

/과학기술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