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티맥스소프트 ‘티맥스 윈도(Tmax Window)’ 알리기

김문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9.05.14 10:44

수정 2009.05.14 10:43

티맥스소프트는 7월에 발표할 ‘티맥스 윈도’ 전용 웹 사이트(www.tmaxwindow.co.kr)를 오픈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꿀 또 하나의 위대한 도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의 미래를 바꿀 수 있는 개인 및 단체의 도전 스토리를 응모하면 선정된 사람에게 총 1000만원 한도 내에서 신청한 자금을 후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도전자는 캠페인 사이트에서 자신의 도전 스토리를 작성하고 그 과정에 필요한 비용을 신청에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도전기 접수는 내달 5일까지 진행되며 자신의 이야기가 다른 사람들의 공감을 많이 얻을수록 선정될 확률이 더 높아진다.

티맥스소프트는 외국계 SW 대기업들이 독점한 미들웨어, 데이터베이스 시장뿐만 아니라 SW 기술의 최고라고 불리는 운영체제(OS)까지 3대 소프트웨어 국산화라는 도전을 하고 있다.

회사측은 이번 캠페인이 국내 SW업계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난공불락의 OS시장에 도전하는 의미를 일반인들과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계획됐다고 설명했다.


티맥스소프트 문진일 대표는 “우리가 MS윈도에 맞설 토종 OS를 개발하는 것처럼 모든 사람들이 꿈을 향한 도전을 후원하기 위해 이 같은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우리 기술력으로 개발한 성공적인 OS 발표를 함으로써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희망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티맥스는 오는 7월 7일 국산 OS제품 `티맥스윈도'를 공개할 계획이다.
금번 캠페인 이외에도 제품 발표 때까지 ‘티맥스 윈도’에 대한 지속적인 정보제공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kmh@fnnews.com김문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