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컴퓨팅

다음, 금융서비스 섹션 개편

백인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9.11.24 08:51

수정 2009.11.24 08:51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 금융(http://finance.daum.net/) 서비스를 전격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개편된 금융 서비스는 △펀드정보 강화 및 최고금리 예·적금 정보 △테마·목적별 투자정보 △증시, 유가, 물가정보를 알 수 있는 경제지표 등을 한자리에서 제공한다.

먼저 다음은 유형별, 지역별, 테마별 수익률 상위 펀드상품 정보는 물론 해당 상품과 관련된 주가 지수 등의 연관 지표도 함께 확인 가능하도록 펀드정보를 강화했다. 연관뉴스 및 지식 등이 투자정보와 연동되어 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테마검색, 조건검색을 통해 펀드검색의 편의성도 높였다.

예금과 적금정보도 새로 제공한다. 유형별, 테마별 예·적금상품 정보를 최고 금리 순으로 조회 가능하며 원하는 조건에 최적화된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조건 검색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금투자나 CMA, 경매 등 최근 이슈가 되는 테마 투자 및 목돈관리, 내 집 마련, 노후대비 등 목적별 투자정보를 총망라했다.

또 생활 속 물가정보를 알 수 있도록 증시와 환율, 유가 등 주요 경제지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으며 한국물가협회와 제휴를 통해 주 단위로 배추와 삼겹살, 달걀, 라면 등 다양한 소비자 생활물가정보 조회가 가능해졌다.


통합검색을 통해서도 이용자가 다음 금융의 전문 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DB를 연동했다.

/fxman@fnnews.com백인성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