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판도라TV, 엠엔캐스트 동영상 백업서비스

백인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9.04.08 09:46

수정 2009.04.08 09:46

UCC 포털사이트인 판도라TV는 최근 서비스 종료를 공지한 엠엔캐스트의 일반 회원들과 커뮤니티 및 각 제휴사들을 대상으로 엠엔캐스트에 업로드 한 동영상 콘텐츠를 판도라TV의 개인 채널로 자동 백업을 해주는 ‘자료 이전 대행 서비스(http://event.pandora.tv/event/mncast/)’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현재 엠엔캐스트에서는 서비스 종료 공지와 함께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백업 방법을 안내하고 있지만 각각의 동영상에 대해 수동으로 다운로드를 받아야 하고, 동영상 길이에 따라 다운로드 받는 시간도 천차만별이라 백업에 상당한 불편함이 따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문제 해결에 대한 고객 서비스 센터가 운영되고 있지 않아 더욱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판도라TV는 일반 사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우수한 동영상 콘텐츠가 소실되지 않도록 안전하고 간편하게 백업할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 자동 백업 시스템을 개발했다.

동영상 자동 백업 시스템은 백업 로봇 프로그램을 이용해 엠엔캐스트에 올려둔 방대한 양의 동영상을 수집하여 한번에 다운로드 받고, 이를 판도라TV채널로 옮겨 자동으로 인코딩 작업을 거친 후 업로드까지 원 스톱으로 처리해 줄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일반 사용자들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및 각 제휴사들은 대용량 동영상 콘텐츠를 안전하고 간편하게 자동으로 백업을 받을 수 있으며, 또한 판도라TV내에 개설된 채널을 통해 기존과 동일한 동영상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게 된다.

이용방법은 판도라TV에 회원가입 후 개설된 자료 이전 대행 서비스 페이지(http://event.pandora.tv/event/mncast/)에서 엠엔캐스트의 사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신청하면 접수가 완료되며 선착순으로 자동 백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fxman@fnnews.com 백인성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