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파란, 여행검색 서비스 제공

백인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9.04.08 10:03

수정 2009.04.08 10:03

포털 파란은 생활검색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게임, 재테크, 맛집, 취업 등에 이어 ‘여행 검색’ 서비스를 8일 선보였다.

‘여행 검색’은 기존 여행사이트 및 일반 검색에서 접근했던 방식과는 달리 테마와 주제, 지역별 구분에 따른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검색창에 여행 관련 키워드만 치면 좌우로 나뉘어진 검색 결과에 일반 검색 결과는 물론, 여행 관련 검색 결과가 나란히 배열되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벚꽃’을 통합검색 창에서 검색하면 여행정보 및 여행상식, 호텔/펜션 등 여행을 테마로 한 검색 결과가 오른쪽에 배열된다. 왼쪽에는 포털 검색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검색 결과인 뉴스, 블로그, 지식, 이미지, 동영상 등 통합검색 결과가, 오른쪽에는 검색어에 맞는 지역 관련 콘텐츠인 여행과 맛집, 지도 등이 뜨는 것.

여행 관련 상세 정보를 보려면 통합검색 상단 더보기 ‘여행’ 탭을 선택하면 된다. ▲여행지역 ▲여행테마 ▲여행정보 ▲여행상식 ▲숙박 ▲여행상품 등의 세부 카테고리를 통해 다양한 여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하나투어, 투어익스프레스 등 총 130여 개 전문 여행사이트를 비롯해 한국관광공사, 저스트고, 클럽리치투어 등과의 제휴를 통해 풍부한 검색결과를 아웃링크 기반으로 제공한다.


‘여행지역’은 전세계 약 90개국, 490개 도시 중 검색 키워드와 관련된 지역정보를 제공하며, ‘여행테마’는 ‘놀곳, 볼곳, 맛집, 쇼핑, 숙박’ 등 특정 테마와 관련된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 ‘여행정보’에서는 국내외 주요 관광 명소 및 허니문, 가족여행 등 추천 여행 코스 등의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 ‘여행상식’에서는 여행준비, 계획, 일정, 비자 등 준비사항과 여행리뷰 및 전문가포스트 등 여행에 대한 일반 정보성 후기를 볼 수 있다.
또한 해당 지역에 맞는 여행 상품, 숙박, 항공권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 여행을 계획하는 이용자들에게 유용하다.

/ fxman@fnnews.com 백인성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