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방송통신 정책보고서 모바일 웹사이트 개장

이구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1.05.09 17:39

수정 2014.11.06 19:28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통해 국내 최고수준의 방송통신 정책보고서들을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방송·통신·정보기술(IT) 정책' 관련 전문자료를 언제·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KISDI 모바일 웹사이트(http://m.kisdi.re.kr)'를 공식 개장했다고 9일 밝혔다.

방석호 KISDI 원장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다양한 스마트IT 기기를 통해 KISDI에서 제공하는 방송·통신·IT정책 관련 전문연구자료를 시·공 제약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모바일 사이트 개장의 의미를 설명했다.

KISDI 모바일 웹사이트는 기존 유선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메뉴 중 각종 보고서와 핵심 콘텐츠를 선별해 모바일 환경에 적합토록 재구성했다. 특히 화면 해상도나 브라우저 종류에 구애받지 않도록 표준 웹 스타일가이드에 기반해 제작됐다.


또 지난 1985년 KISDI 설립 이후 현재까지 26년 동안 축적된 방송·통신·IT 및 IT 기반의 융합정책·미래 연구와 관련한 1만여건의 보고서를 모바일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모든 자료는 로그인 없이 내려받을 수 있다.


'KISDI 모바일 웹사이트'는 접속시간을 단축하는 QR코드(Quick Response Code)를 제작·보급해 궁금하면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는 강점도 갖췄다.

/cafe9@fnnews.com이구순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