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SK컴즈, 싸이월드 앱스토어 리뉴얼 ‘스쿨어택’ 이벤트 진행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1.05.03 10:21

수정 2014.11.06 19:57

포털 네이트,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는 국내 최대 소셜게임 플랫폼 네이트 앱스토어의 브랜드명을 싸이월드 앱스토어로 변경하고 리뉴얼 기념 이벤트 ‘싸이월드 앱스토어 스쿨어택’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미스터피자와 함께하는 싸이월드 앱스토어 스쿨어택은 앱스토어 이벤트 페이지에 재학 중인 학교를 등록하면 피자 드림카가 직접 학교를 방문하는 이벤트다.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3주간 가장 많은 일촌이 등록한 상위 5개 초,중,고교와 5개 대학교에 각각 피자 드림카가 찾아갈 계획이다. 전국 초, 중, 고, 대학생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졸업생의 경우 모교를 응원할 수 있다. 피자 드림카는 6월 중 방문 예정이다.

앱스토어 새내기 추천 이벤트도 마련됐다.

일촌에게 새로운 앱스을 추천하면 추천인에게는 패션시티 드럼세탁기, 아쿠아스토리 신부키핑피쉬 등 스페셜 아이템을, 추천받은 일촌이 앱스를 플레이할 경우 선착순 10만명에게 도토리를 증정한다.

한편 사용자 접근성이 확대된 싸이월드 앱스토어는 인기 앱스와 최신 앱스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가 통합됐으며, 이벤트 페이지가 신설됐다.


SK컴즈 김영을 오플소셜사업팀장은 “일촌과 함께 즐기는 앱스토어의 이미지를 반영하기 위해 브랜드를 변경하게 됐다”며 “싸이월드의 소셜그래프를 활용해 파트너사들이 적극적으로 앱스을 개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