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네이버, 추석특집 페이지 운영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1.09.11 11:00

수정 2011.09.10 11:45


추석을 맞아 포털 네이버가 추석특집 홈페이지를 마련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포털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은 네이버 홈페이지 검색창에 ‘추석’을 검색하면 추석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추석의 유래, 추석 상 차리는 방법에서 추석 음식 칼로리에 망라하는 추석 관련 자료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링크도 제공한다.

또 추석을 맞아 친지들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실시간 교통정보, 빠른길 찾기 등 평소 제공하는 네이버 교통 정보 뿐 아니라 고속버스, 시외버스 등 대중교통 예매 정보, 귀경길에 찾을 수 있는 휴게소 대표 음식, 주유소 등 다양한 교통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추석 연휴 중 갑자기 아프다면, 응급 병원과 약국을 검색할 수 있고, 깜빡 잊고 사지 못한 것들이 있다면 마트 영업시간을 확인하자.

긴 추석 연휴, 가족들과 나들이 가기 전에는 ‘추석연휴 갈만한 곳’과 ‘달맞이 명소’ 검색으로 좋은 곳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추석을 맞아 개봉한 영화와 공연, TV를 통해 볼 수 있는 특선 명화도 편하게 찾을 수 있고,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 컴퓨터 앞에 굳이 앉을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네이버캐스트 ‘옛날 신문’ 코너를 통해 1970~80년대 귀경길의 모습을 파악할 수도 있다.
네이버캐스트의 ‘옛날신문’ 코너에서는 추석 특집 기획물로 ‘추석, 민족 대이동의 탄생’ 편을 선보이는데, 1970~80년대 ‘한가위 민족 대이동’ 이라는 수식어를 처음 낳은 기사, 설레는 마음, 혹은 또 다른 이유로 귀향길에 오른 사람들의 모습을 담은 기사에서는 지금과는 다른 분위기의 또 다른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추석과 관련된 기사를 주제 별로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는 뉴스 섹션도 별도로 운영한다.
도로 위 사고 소식, 추석 물가 및 변화하는 명절 풍속도 등 다양한 추석 관련 모습을 담은 기사를 한 페이지에서 편리하게 볼 수 있다.

/yjjoe@fnnews.com 조윤주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