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SK컴즈 네이트앱도 개편..콘텐츠 강화

임광복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4.05 13:53

수정 2013.04.05 13:53

SK컴즈가 네이트, 싸이월드 메인 페이지 개편에 이어 모바일도 정보와 콘텐츠를 강화한 네이트앱4.0을 5일 공개했다.

네이트앱 4.0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정보와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마이영역'은 이용자의 검색과 연관된 뉴스·트위터 등의 정보를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해 줘 재검색의 수고를 덜수 있게 해 준다. 또 오늘의 운세·날씨·웹툰 등도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된 내용으로 제공된다.

유선 네이트에 먼저 적용돼 호평을 받는 '이슈 UP'도 모바일 속으로 들어왔다.

'이슈 UP'은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을 적용해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과 인터넷 이용을 할 수 있게 컴팩트한 사용성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최근 이슈가 되는 키워드 중 주제별 우수 콘텐츠만을 엄선해 이미지·동영상 형식으로 제공해 이용자들이 최신 관심사를 빠르게 접할 수 있게 됐다.

뉴스 영역에 '투데이 베플'을 새롭게 추가하고 네이트 판 화면을 넓게 확대하는 등 재미와 가독성도 높혔다.


SK컴즈 김홍 본부장은 "네이트 메인 개편에 맞춰 네이트앱도 모바일 환경에 보다 최적화된 모습으로 변모했다"며 "네이트의 강점인 뉴스와 판 외에도 개인 맞춤형 정보,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해 네이트만의 차별화된 모습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트앱 최신버전을 다운받은 후 스토어에 리뷰를 작성하고 e메일(nateapp@nate.com)로 스토어 아이디와 네이트 아이디를 보낸 회원은 추첨으로 아이패드 미니(1명), 스타벅스커피(40명)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 기간은 22일까지이며 아이폰용 네이트 앱4.0은 내주 출시된다.

lkbms@fnnews.com 임광복 기자

네이트앱4.0
네이트앱4.0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