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쿠팡, 고객이 직접 검증한 맛집 기획전 29일까지 진행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9.17 14:36

수정 2014.11.03 12:10

쿠팡은 올해 선보인 지역 음식점 딜(소셜커머스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행위) 중 자사 고객들이 직접 검증한 서울지역 맛집을 엄선해 선보이는 '고객만족 우수 맛집 기획전'을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 포함된 12개 음식점들은 쿠팡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상품 만족도 조사'에서 90% 이상의 '추천 의향'을 획득하거나 최소 3번 이상의 딜을 진행한 업체, e메일·상품 게시판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일정 수준 이상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업체 등이 3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했다.

기획전 참여 업체들은 음식의 기본인 '신선도' 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대표적으로 '철이네 통돼지두루치기'는 음식의 신선도를 위해 매일 도축된 국내산 생돼지고기만을 선보이고 있으며, 족발 전문점 '수상한집' 역시 국내산 생족발을 매일 한정된 수량만 판매한다.

쿠팡은 양질의 상품을 제공함과 동시에 기획전 기간 중 고객들이 집중될 것을 대비해 고객 사후 서비스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기획전에 앞서 해당 음식점들을 모두 방문해 전화 예절, 불만고객 응대법 등의 고객 서비스 교육을 진행했으며 행사 기간 중에도 각 딜별로 별도의 담당자를 지정, 상품 게시판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 문의.불편 사항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