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네이버, 추석맞아 특별 서비스 진행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9.18 10:11

수정 2014.11.03 12:05



네이버가 추석을 맞아 메인 페이지에서 스페셜 로고아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추석 관련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네이버는 모바일의 공감검색 서비스를 활용해 이용자들이 추석 인사를 모바일 검색을 통해 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감검색 서비스란 이용자들이 모바일 검색창에 축하 또는 감사해야 할 일에 대한 검색어를 입력하면 이용자별 개별 검색 결과를 제공해 지인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네이버의 감성 서 또 검색창에 '추석' '한가위'와 같은 키워드를 검색하면 추석의 정의 및 유래와 같은 지식 정보 이외에도 이용자들이 많이 찾는 차례 지내는 순서, 추석 음식 등과 같은 생활 정보까지 컨텐츠검색 결과로 제공한다. 모바일에서도 추석 연휴기간 동안 추석 관련 검색시 관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특별페이지를 제공한다.

보다 빠른 귀향-귀성길을 지원하는 실시간교통정보와 지식iN 이용자들의 생생한 교통정보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예년보다 휴일이 길어지면서 귀성길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져 혼잡을 피해 귀성하려는 이용자들로 인해 실시간 교통정보에 대한 관심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네이버는 PC와 모바일웹을 통해 주요도로의 실시간 속도 정보 및 CCTV 정보, 대중교통편 예약정보와 시간표 등 폭넓게 제공할 예정이다

지식iN에서도 모바일 특집 페이지를 오픈하고 모바일웹과 지식iN 여기 앱을 통해 '긴 추석연휴를 즐기는 방법', '추석 귀성 교통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그리고 이용자뿐만 아니라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가 지식파트너로서 참여해 이용자들의 질문에 신뢰성 있는 답변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명절 연휴 기간 내 지식 iN 답변자들에게는 특별한 추석 선물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추석 연휴 기간인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네이버 메인 페이지 상단에 스페셜 로고아트를 하루에 한 컷씩 게재할 예정이다.
스페셜 로고아트의 컨셉은 '풍성한 가을, 가족과 함께 하는 추석'으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줄 계획이라고 네이버는 전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