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패션

시스루 룩, 실패 없이 완성하려면?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7.09 15:10

수정 2014.07.09 14:33

자연스러운 노출로 섹시함을 자아낼 수 있는 시스루 패션은 여름철 각광받는 스타일이다. 노출이 가미된 시스루 룩을 부담스럽지 않게 연출하려면 센스 있는 스타일링이 필요하다. 실패 없는 시스루 룩 코디를 위한 스타일링 노하우를 알아보자.

# 단정한 느낌의 '시스루 레이어드'

시스루 룩, 실패 없이 완성하려면?



시스루 룩에 처음 도전하는 사람이라면 일반 탑에 시스루 의상을 레이어드 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컬러감 있는 상의에 화이트 시스루 의상을 입으면 전체적인 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특히 화이트 시스루 룩은 이너를 완전히 드러내며 엣지 있는 느낌을 준다.

모노톤으로 단정하게 코디하고 싶다면 배우 최여진처럼 블랙 앤 화이트로 매치해보자. 최여진은 블랙 민소매 티셔츠 위에 후드 스타일의 화이트 시스루 의상을 매치해 스포티함을 살렸다.
레터링이 새겨진 의상 위에 화이트 시스루 아이템을 걸치면 캐주얼한 매력이 배가된다.

화려한 룩을 원한다면 프린트가 있는 탑을 이너로 입을 것을 추천한다. 컬러풀한 프린트 탑 위에 시스루 블라우스를 입으면 일러스트가 망사 사이로 은은하게 투과 돼 페미닌한 무드를 발산한다.

# 은근한 섹시미 연출하는 '톤온톤 시스루'

시스루 룩, 실패 없이 완성하려면?



시원함을 살린 시스루 룩을 원한다면 언더웨어를 드러낸 코디를 추천한다. 이 때 언더웨어와 시스루 아이템의 컬러를 통일시켜 톤온톤으로 연출하면 섹시함이 강조된다.

무난한 노출을 원한다면 검정색 언더웨어에 블랙 시스루 탑으로 코디해보자. 블랙 컬러로 맞춘 시스루 코디는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시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처럼 속옷과 상의를 원 컬러로 매치할 경우 깔끔함을 살리면서 동시에 관능적인 매력을 어필할 수 있다.

# '컬러 믹스매치 시스루'로 파격미 연출

시스루 룩, 실패 없이 완성하려면?



과감한 룩을 시도해보고 싶다면 의상과 다른 컬러의 언더웨어를 착용해보자. 속이 비치는 상의를 통해 브래지어를 드러내는 패션은 관능적인 매력을 어필하는데 효과적이다. 이 때 탑과 언더웨어 모두 비비드한 컬러로 매치하면 과한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둘 중 하나는 심플한 컬러를 택하는 것이 좋다.


의상 소재도 분위기를 결정하는 요소 중 하나다. 빳빳한 촉감의 오건디 소재 시스루 의상은 가볍고 내추럴한 느낌을 주며, 하늘하늘한 레이스 소재의 시스루 탑은 여성미를 강조한 룩을 완성해준다.
색다른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의상과 속옷의 소재도 다르게 매치해보자. 부드럽고 광택 있는 실크 소재의 언더웨어에 빳빳한 오건디 소재의 시스루 탑을 걸치면 개성만점 시스루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lifestyle@fnnews.com 이예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