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채선당 ‘한국프랜차이즈대상’ 대통령 표창..크린토피아 국무총리표창

이보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11.15 16:31

수정 2013.11.15 16:31

채선당 ‘한국프랜차이즈대상’ 대통령 표창..크린토피아 국무총리표창

샤브샤브 전문점 채선당이 제14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한국프랜차이즈협회는 제14회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시상식을 갖고 22개 프랜차이즈 기업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통령표창을 받은 '채선당'은 샤브샤브에 사용되는 야채를 무농약 또는 유기농 친환경농산물로 제공해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해온 공로가 높이 평가됐다.

국무총리표창은 세탁편의점 '크린토피아'를 운영하는 (주)크린토피아가 받았다. 크린토피아는 외식 위주의 국내 프랜차이즈산업에 서비스업에 대한 새로운 프랜차이즈 성공모델을 제시한 기업이라는 평가와 선진형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세탁요금을 파격적으로 인하시켜 개인서비스 요금과 물가안정에도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에는 외식업 부문에서 △(주)참이맛의 참이맛감자탕이, 동반성장 부문에서는 △(주)일승식품(이규석 대표)의 돈까스클럽 △미창조(주)의 리안이 수상했다.
정보화 부문은 △바늘이야기(송영예 대표)의 바늘이야기 △(주)에쓰와이프랜차이즈의 꼬지사께가 차지했다. 우수가맹점 부문에서는 △김가네 올림픽공원 북문점이, 개인공로상은 △(주)치어스의 정한 대표가 차지했다.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협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한국 프랜차이즈산업의 선진화를 위해 노력해온 수상 기업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며 "수상 업체들의 공적이 표상이 되어서 모든 회원사들이 크게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