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한국맥도날드, 빅맥송 칸 국제 광고제서 동상 쾌거

유현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06.22 13:37

수정 2012.06.22 13:37

한국맥도날드, 빅맥송 칸 국제 광고제서 동상 쾌거

한국맥도날드는 '빅맥(Big Mac)' 캠페인이 세계 최대 광고제인 '2012 칸 라이언스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에서 미디어 부문 '지역 최고 캠페인(Best Localized campaign)' 분야 동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지역 최고 캠페인은 해당 지역과 소비자에 가장 부합하는 캠페인을 운영한 브랜드에 주어지는 상이다.
맥도날드의 '빅맥송 캠페인'은 친구, 동료들과 함께 음악을 즐기는 한국인의 특성을 공략, 최근의 오디션 열풍에 덧붙여 소비자들이 직접 노래를 불러 UCC로 올리도록 하는 적극적인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으로 끌어낸 점을 인정받았다.

실제로 지난 1월 한 달간 진행한 '빅맥송 캠페인' 기간 동안 총 1만3000여건에 달하는 UCC들이 응모되었으며, 500만건이 넘는 유튜브 조회수는 물론 소비자들이 올린 UCC들이 실제 맥도날드 TV광고를 통해 전파를 타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국맥도날드의 조주연 마케팅 전무는 "국내 고객들이 직접 참여한 캠페인을 통해, 전세계가 인정하는 광고 부분 상을 수상하게 되어 더욱 기쁘다"며, "향후에도 한국 시장에 맞는 제품 개발과 프로모션을 통해, 한국 고객들의 니즈를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hh1209@fnnews.com 유현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