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은 잊고 은에 투자하라
기사입력 2009-09-09 14:39기사수정 2009-09-09 14:50
“빛난다고 다 금은 아니다. 금은 잊고 은에 투자하라.”

CNN머니는 8일(현지시간) 분석기사에서 ‘은 가격 상승세’는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다면서 이같이 권고했다.

금은 이날 18개월만에 처음으로 온스당 1000달러를 돌파하며 1009.70달러까지 올랐고, 지난 한달간 5%, 올들어서는 15% 상승했다.

그러나 은은 이날 13개월만에 최고 수준인 온스당 16.72달러를 기록했고, 올들어서는 40% 폭등했다.

CNN머니는 이같은 폭등세에도 불구하고 금이 더 주목받는 이유는 “금, 온스당 1000달러 돌파라는 제목이 은, 16달러 돌파라는 제목보다 더 섹시하기 때문”이라고 꼬집었다.

은 역시 금, 백금, 석유 등 다른 상품과 마찬가지로 달러가치 하락과, 인플레이션 우려에 따른 대체투자 수단이라는 점이 가격 상승 원인 가운데 하나다.

그렇지만 금과 달리 은은 다양한 산업의 기초원자재로 쓰이기 때문에 경기회복세를 반영하기도 한다.

인플레이션 우려와 경기회복세에 따른 실수요 증가세가 은 가격을 동시에 끌어올리는 것이다.

킥라이트 전략가는 “장기적으로 금과 다른 상품들 간에는 차별화가 진행될 것”이라며 “투자심리와 위험선호도에 민감히 반응하는 금과 달리 은과 같은 기초소재는 경기회복 등 수요에 따라 변화폭이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귀금속 전문 투자업체인 블랜처드 앤드 컴퍼니의 데이비드 빔 부사장은 “기초소재로 은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다”며 “각 기업, 특히 아시아 기업들이 경기회복세에 맞춰 은을 사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dympna@fnnews.com송경재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김태용 탕웨이 부부 결혼식 장소까지 화제…홍콩 결혼식 장소는?

    중국 배우 탕웨이(34)와 김태용 감독(44)이 최근 홍콩에서 정식으로 결혼식을 올렸다.19일 영화사 봄 측은 “지난 7월 12일 스웨덴 포뢰섬의 잉마르 베리만 하우스에서 둘만의 조촐한 결혼식을 올린 바 있는 탕웨이와 김태용 감독은 정식 결혼식을 올림으로써 인생을 함께할 부부로 온전한 첫발을 내디뎠다”고 밝혔다.두 사람이 결혼식 장소를 홍콩으로 정한 이유에 대해서는 “중국에는 파파라치가 많아 장소를 홍콩으로 정했으며, 홍콩은 양측 부모님들이 오시기에도 더 편한 장소였다”라고 말했다.특히 두 사람이 홍콩에서 결혼…

  • 손흥민 아이스 버킷 챌린지, 와락 얼음물 사연은

    축구선수 손흥민이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해 훈훈한 모습을 남겼다. 함부르크 톨가이 아슬란은 축구선수 오늘(20일) 손흥민 아이스 버킷 챌린지 영상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손흥민이 동참한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 환자들을 돕기 위한 모금 이벤트다. 모금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은 얼음물로 샤워한 뒤 3명을 지목하고, 지목받은 사람은 똑같이 얼음물로 샤워해야 한다. 만약 얼음물로 샤워하는 것이 싫다면 미국 ALS협회에 100달러를 기부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손흥민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톨가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