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한국폴리텍VI대학, 마이스터고 교사·학생 대상 지능형 로봇제어기술 교육연수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2.15 15:43

수정 2013.02.15 15:43

【 대구=김장욱기자】한국폴리텍VI대학 대구캠퍼스는 오는 20일까지 국립 마이스터 고등학교 교사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능형 로봇제어기술 교육연수'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1차 교육은 16일까지 4일간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 25명을 2차 교육은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 55명을 각각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로봇기술 교육연수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국립 마이스터고 간 체결한 산·학·연 협력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능형 로봇기초 이론 및 실습을 통해 로봇의 구성과 동작원리를 이해해 인공지능형 로봇의 프로그램제작 및 설계를 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대학은 산학연계를 통해 중소기업 현장 맞춤형 인력을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한국폴리텍VI대학 대구캠퍼스 서경덕 산학협력단장은 "국립 마이스터고 교사 및 학생들에게 대학의 최첨단 로봇분야 전문장비를 활용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제공하고, 로봇분야 산·학·연 협력체계를 구축, 로봇 산업체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방학을 이용, 지속적으로 교육연수를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립 마이스터고 3곳(구미전자공고, 부산기계공고, 전북기계공고)에 대한 관리는 지난해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중소기업청으로 이관됐다.


gimju@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