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다이어트는 귀찮다? 손쉽고 편리한 ‘슈퍼마켓 다이어트’

이재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12.20 13:50

수정 2012.12.20 13:50

다이어트는 귀찮다? 손쉽고 편리한 ‘슈퍼마켓 다이어트’

회사원 김씨(여,28세)는 "다이어트도 시간이 있어야 하지"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산다. 여유있는 사람이나 덴마크다이어트, 다이어트 도시락을 찾지 바쁜 회사생활에 치이다보니 남들처럼 장을 보러 갈 시간은 꿈도 못 꾼다는 것이다. 김씨는 바쁜 일상속에서도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기를 바란다.

△다이어트 시리얼=점심은 회사에서 다 함께 먹으니 어쩔 수 없지만 집에서 식사하는 아침과 저녁에는 다이어트식단을 실천할 수 있다. 슈퍼마켓에서도 판매하는 체중조절용 시리얼은 복잡한 식단 필요없이 단순하게 다이어트를 하고 싶을 때 제격인 제품이다.

점심을 평소와 똑같이 먹더라도 아침과 저녁 칼로리를 제한해주기 때문에 티나지 않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스트레스나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저녁마다 자신도 모르게 과식, 야식을 하게 된다면 체중조절용 시리얼이 습관교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닭가슴살 통조림=체중보다는 근육이 부족해 고민인 경우라면 닭가슴살 통조림을 활용할 수 있다. 참치캔처럼 생긴 닭가슴살 통조림은 저렴하고 먹기 간편해 꾸준히 사랑받는 슈퍼마켓 다이어트 식품이다.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이 근육량을 늘려줘 탄탄한 몸매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날씬하더라도 지방만 많고 근육이 적은 마른비만 체질에게 효과적이다. 간이 돼있어 야채샐러드에 곁들여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주의할점은 참치와 마찬가지로 기름이 상당량 함유돼있어 짜내버리고 먹어야 한다.

△선식=끼니를 종종 거르거나 불규칙한 식사습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지만 다이어트에는 규칙적인 식사습관이 필수다. 아침식사를 거르면 점심때 폭식을 하게 돼 위장건강과 다이어트에도 좋지 않으므로 꼭 챙겨먹는 것이 좋다.

간편하게 물이나 우유에 타먹는 선식은 밥을 차릴 필요없이 흔들어 먹기만 하면 돼 밥을 차리기 귀찮거나 아침마다 시간이 부족해 끼니를 거르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아침과 저녁을 선식만으로 먹는 습관을 들이면 위가 줄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돼 고통스럽지 않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슈퍼마켓 다이어트는 손쉽게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지만 자신의 의지와 노력이 어느정도 수반되고, 오래 지속하기는 어려워 한계가 있다.

편리하고 효과가 큰 방법을 찾는다면 다이어트 전문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유기농 수면발효다이어트(www.good-diet21.com)는 수면발효 효과가 있는 L-카르니틴과 지방연소 효과가 있는 카테킨성분을 사용해 굶지 않아도 살이 빠질 수 있도록 돕는다.

비만원인과 체형고민에 따라 다양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마련해 자신에게 꼭 맞는 맞춤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