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헬스 레저

관광公, 2000만 외래관광객 유치 위한 새 슬로건 선포식

강문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7.22 16:17

수정 2014.10.25 00:06

변추석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22일 서울 한강 반포지구 세빛둥둥섬에서 열린 '한국관광공사, 신규 브랜드 선포식 및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서동일기자
변추석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22일 서울 한강 반포지구 세빛둥둥섬에서 열린 '한국관광공사, 신규 브랜드 선포식 및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서동일기자

"상상하세요, 당신만의 대한민국!(Imagine your Korea!)"

외국인 관광객 2000만명 시대를 달성하기 위한 한국관광 브랜드가 새롭게 탄생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00만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한국관광 브랜드 슬로건 'Imagine your Korea(상상하세요, 당신만의 대한민국)'을 새로 만들어 22일 서울 한강 세빛둥둥섬에서 관광업계 종사자, 주한 외교사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브랜드 슬로건은 지난해 10월부터 3주간 실시한 '한국관광 브랜드 영문 슬로건 공모전'에 응모된 9000여개의 슬로건 가운데 1차 선정된 후보안을 대상으로 글로벌 브랜드 전문가와 자문위원회가 두 차례에 걸친 글로벌 정량조사를 진행한 결과 가장 높은 호응을 받은 것이다.

관광공사는 새 브랜드 슬로건이 한국의 현대적인 관광이미지를 반영했으며 전통문화는 물론 케이팝(K-POP) 영화, 드라마, 쇼핑 등의 새로운 현대적 관광매력을 가미해 '상상력을 자극하는(Imagine)' 한국이란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또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단체 패키지여행에서 개인과 가족 등 개별관광 쪽으로 확대되고 있는 여행 패턴을 감안해 '당신만의 대한민국(Your Korea)'이라는 단어를 넣었다고 밝혔다.

관광공사는 새로운 브랜드 선포에 맞춰 올해 한국관광 홍보대사로 선정된 아이돌 그룹 '빅뱅'이 출연한 해외광고를 중국, 일본, 러시아와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방영한다.

변추석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신규 브랜드는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상상했던 것 이상의 놀라움을 경험하도록 해주겠다는 우리의 약속이자 다짐"이라며 "새 슬로건으로 한국이 최신 트렌드와 세련된 문화를 갖춘 창조적인 국가라는 인식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선포식에 이어 문체부와 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한국관광의 별 조직위원회는 국내 관광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 등에게 수여하는 '2014 한국관광의 별' 11개 부문 12개 최종 수상자를 발표하고 시상했다.

수상 대상은 △경남 창녕군 우포늪(생태관광자원 부문) △강원 삼척시 해양레일바이크(문화관광자원 부문) △경남 통영시 케이블카(장애물 없는 관광자원 부문) △NEW 내일로 기차로- 권다현 저(단행본 부문) △전남 여수시 한옥호텔 오동재(체험형 숙박 부문) △경북 포항시 죽도시장(쇼핑 부문) △강원 평창군 한국전통음식문화체험관 '정강원'(체험형 음식 부문) △전남 곡성 기차마을(창조관광 부문) △한국농어촌공사(휴가문화우수기관 부문), 한화케미칼(휴가문화우수기업부문- 대기업), 주성엔지니어링(휴가문화우수기업부문- 중소기업) 및 배우 전지현(공로자) 등이다.
공로자 부문상은 그동안 배우 배용준, 소지섭, 걸그룹 '카라' 등 한류 열풍의 주역들이 받아왔다.

mskang@fnnews.com 강문순 레저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