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일반

이승우 골에 일본 반응 “한국의 메시에 당했다” 좌절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9.15 00:09

수정 2014.09.15 00:09



한국과 일본의 AFC U-16에서 멀티골을 기록한 이승우의 대한 일본 반응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승우는 14일(한국시각) 오후 태국 방콕 라자만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16세 이하(U-16) 챔피언십 일본과 8강전에서 멀티골을 성공시켰다.

경기 직후 일본언론 축구전문지 게키사카는 '한국의 메시에 당했다'는 제목으로 이승우에 2골을 허락해 5연속 U-17 월드컵 진출권을 놓쳤다고 보도했다.

특히 '일본 최종 수비수들을 비웃기라도 하듯 엄청난 속도로 질주한 뒤 골키퍼마저 제쳤다. 바르셀로나 유스에 몸담고 있는 그는 한국의 메시로 불린다'며 패배를 인정했다.


앞서 태국과의 승리 이후 인터뷰에서 "일본은 간단하게 이겨주겠다"고 밝힌 이승우의 일본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한국과 일본전에 대해 초미의 관심을 보내고 있었던 상태.

결국 이승우의 맹활약으로 자국팀이 패배하자 일본 네티즌들은 "이 세대는 한국에 이길 수 없다.
U-20에 이어 U-17도 결국 암흑시대 돌입이다"라며 일본 축구의 미래까지 생각하며 좌절했다.


한편 한국은 이날 승리를 통해 2015년 칠레 세계 청소년월드컵 티켓을 획득함과 동시에 우즈베키스탄-시리아 승자와 대회 결승진출을 놓고 4강전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wind@starnnews.com신현정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