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레스때 손목각도 고정돼야

[한성룡의 골프클리닉-테이크백]

기사입력 2005-01-13 12:22기사수정 2005-01-13 12:22
◇제대로 되지 않은 테이크백=사진(1, 2, 3)에서처럼 아마추어 골퍼들이 테이크어웨이시 흔하게 범하는 실수의 유형은 어드레스 자세가 빨리 무너지고 상체가 너무 빨리 뒤로 돌아가며 클럽 헤드가 양손보다 뒤로 돌아간다는 점이다. 결국 이러한 스윙의 초기 실수로는 좋은 스윙을 할 수가 없다.

◇제대로 된 스윙=사진(4)처럼 정확한 테이크어웨이는 어드레스 자세가 무너지지 않은 상태에서 양팔이 타깃의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이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드레스시 손목 각도가 변하지 않고 양손의 높이도 높아지지 않은 상태에서 클럽 헤드가 양손보다 앞에 있다는 점이다.

/전 국가대표골프감독·힐스포파크골프실장
www.avesports.com)·(02)2214-5200


투데이 포커스

“5cm이하 힐은 안 신어”..북한서도 ‘킬힐’ 인기
57억원 투자 4대강 로봇물고기, 헤엄도 제대로 못쳐

연예·스포츠

  • 이기광 측, “발목 부상 당해 현재 급하게 병원으로 이송중”

    이기광이 발목 부상을 당했다.30일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스타엔에 “이기광이 FC 서울 추억의 올드스타들과의 경기 중 발목 부상을 당했다. 현재 급히 병원으로 향하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 확한 부상 정도는 검사를 받아봐야 알 것 같다. 병원으로 이송인 차 안에서 응급처치를 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는 FC서울 창단30주년을 기념해 레버쿠젠과 친선경기 전 서울 추억의 올드스타들이 한 자리에 모여 KBS 2TV 예능프로그램 ‘우리동네 예체능’과 뜨거운 한판 승…

  • ‘성별 논란’ 박은선, 러시아 출국...FC로시얀카 이적 임박

    ‘성별 논란’에 시달렸던 한국 여자 축구의 간판 박은선 선수가 프로 선수가 되어 러시아로 떠난다.지난 26일 여자 축구선수 박은선은 러시아로 출국, 러시아 여자 프리미어리그 FC로시얀카 이적이 거의 확실시 되는 상황이다. 박은선의 소속팀인 서울시청과 FC 로시얀카는 이미 이적에 합의했으며 계약 세부 내용 조율과 건강검진 후 최종 확정될 예쩡이다. 앞서 박은선은 지난해 WK리그 감독들이 ‘박은선이 남자가 아니냐’며 성별 검사를 제기하면서 사회적으로 논란의 중심에 선 바 있다.당시 국가인권위원회에서는 WK 감독들에…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