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레스때 손목각도 고정돼야

[한성룡의 골프클리닉-테이크백]

기사입력 2005-01-13 12:22기사수정 2005-01-13 12:22
◇제대로 되지 않은 테이크백=사진(1, 2, 3)에서처럼 아마추어 골퍼들이 테이크어웨이시 흔하게 범하는 실수의 유형은 어드레스 자세가 빨리 무너지고 상체가 너무 빨리 뒤로 돌아가며 클럽 헤드가 양손보다 뒤로 돌아간다는 점이다. 결국 이러한 스윙의 초기 실수로는 좋은 스윙을 할 수가 없다.

◇제대로 된 스윙=사진(4)처럼 정확한 테이크어웨이는 어드레스 자세가 무너지지 않은 상태에서 양팔이 타깃의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이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드레스시 손목 각도가 변하지 않고 양손의 높이도 높아지지 않은 상태에서 클럽 헤드가 양손보다 앞에 있다는 점이다.

/전 국가대표골프감독·힐스포파크골프실장
www.avesports.com)·(02)2214-5200


투데이 포커스

[현장르포] 전셋값 떨어지는 강남.. 넉달새 1억 빠져
“중장년층, 낮잠 잘수록 사망률 높아진다”

연예·스포츠

  • 지상파 3사, 드라마 방송 재개 ‘예능은 아직..녹화 취소까지’

    지상파 3사가 예능을 제외한 드라마와 일부 프로그램을 정상 방송한다.23일 세월호 침몰 참사로 온 국민은 물론 방송가의 애도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지상파 3사의 드라마는 정상 방송 될 예정이며 예능은 여전히 결방을 확정 지었다.지난 21일부터 KBS, MBC SBS 지상파 3사는 이중편성 혹은 드라마의 정상 방송을 시작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이날 KBS, MBC 편성표에 따르면 KBS 1TV 일일드라마 ‘사랑은 노래를 타고’, KBS 2T…

  • ‘국가대표’ 이시영 “제 기량 못 펼쳐 아쉽다”

    어엿한 여자 복싱 국가대표가 된 배우 이시영(31·인천시청)은 “긴장을 많이 해서 나아진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 아쉽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시영은 24일 충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3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 여자 48㎏급 결승에서 김다솜(19·수원태풍체)을 꺾고 태극마크를 달았다. 2분 4라운드 경기를 마친 이시영은 체력이 소진돼 진이 빠진 듯 기자회견장에서 나직한 목소리로 질문에 응했다. 그러나 상대에게 허용한 펀치 탓인지 혹은 국가대표 타이틀을 거…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