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레스때 손목각도 고정돼야

[한성룡의 골프클리닉-테이크백]

기사입력 2005-01-13 12:22기사수정 2005-01-13 12:22
◇제대로 되지 않은 테이크백=사진(1, 2, 3)에서처럼 아마추어 골퍼들이 테이크어웨이시 흔하게 범하는 실수의 유형은 어드레스 자세가 빨리 무너지고 상체가 너무 빨리 뒤로 돌아가며 클럽 헤드가 양손보다 뒤로 돌아간다는 점이다. 결국 이러한 스윙의 초기 실수로는 좋은 스윙을 할 수가 없다.

◇제대로 된 스윙=사진(4)처럼 정확한 테이크어웨이는 어드레스 자세가 무너지지 않은 상태에서 양팔이 타깃의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이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드레스시 손목 각도가 변하지 않고 양손의 높이도 높아지지 않은 상태에서 클럽 헤드가 양손보다 앞에 있다는 점이다.

/전 국가대표골프감독·힐스포파크골프실장
www.avesports.com)·(02)2214-5200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서태지, 역삼동 산후조리원서 딸 안고 ‘종횡무진’

    가수 서태지 이은성 부부가 신비주의를 벗었다. 최근 딸을 얻은 서태지 이은성 부부가 서울 역삼동에 있는 산후조리원에 들어갔다고 29일 한 매체가 보도했다. 두 사람을 목격한 A씨는 서태지가 산후조리원까지 동행했다며 손에는 아내 이은성에게 줄 꽃다발까지 들려있었다고 전했다. 하지만 반입금지 품목이어서 꽃은 전달하지 못했다고 한다. 서태지는 딸을 품에 안고 병원과 조리원을 종횡무진했다는 후문이다. 과거 대중 앞에 나서지 않던 것에 비하면 사뭇 달라진 모습이다. 지난해 8월 결혼식을 올린 서태지 이은성 부부는 지난 27일 1년 2개월 …

  • 기성용 재계약 연봉 30억 ‘훌쩍’

    기성용 스완지 재계약 소식이 전해졌다.28일(한국시간) 스완지시티는 구단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기성용과 4년 재계약을 맺었다고 공식 발표했다.기성용은 2019년 스완지 시티에 남아 활약을 펼치게 됐다.스완지는 기성용의 정확한 연봉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지만 영국언론은 최근 “애스턴빌라가 600만 파운드(약 104억 원)을 상회하는 금액을 스완지시티에 제시하고있다”고 보도했다.현재 기성용의 스완지시티 연봉은 30억 원 수준으로 알려져있으며, 이에 기성용 스완지 재계약 연봉은 30억 원을 뛰어넘는 액수로 추측되고있다.한편, 기성용 스완…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