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입시정보

[사이버대 신·편입생 모집] 사이버한국외대/원어민 교수와 매주 수업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9.07.08 16:15

수정 2009.07.08 16:15



외국어 교육의 메카로 성장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오는 22일까지 2009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부는 외국어 계열인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와 사회 계열인 경영학부, 언론홍보학부 등 6개 학부이며 모집인원은 총 896명이다.

신입생의 경우 고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2학년 편입생은 대학 또는 전문대에서 35학점 이상, 3학년은 70학점 이상 수료하면 지원할 수 있다.

입학 지원자는 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해 지원동기서(80%)를 제출하고 온라인 논술고사(20%)를 치러야 한다. 각 영역의 점수를 합산해 합격자를 선발하며 어학 및 기술자격증을 갖고 있으면 최대 5점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www.cufs.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학상담(02-2173-2580)도 가능하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수준별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의 영어학부는 사이버대학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실용영어, 테솔(TESOL), 통·번역 과정으로 세분화돼 있어 분야별 전문지식을 깊이 있게 가르친다. 또 테솔 자격증 취득도 가능해 해마다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일본어학부에서는 재학생과 한국어를 공부하는 일본유학생 간의 언어교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어학부에서는 외국인 및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한국어와 한국문화 교육을 위한 과정이 개설돼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우수한 교육 콘텐츠와 함께 사이버공간을 넘어선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을 자랑한다. 매주 토요일 원어민 교수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수업 및 실무 전무가 특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외대의 오프라인 캠퍼스 시설을 공유하고 학점 교류를 실시, 학생들이 사이버 공간을 넘나들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한다.
또 한국외대 외국어연수평가원 등록 시 할인 혜택도 제공받으면서 상춘제, 체육대회 등 오프라인 행사와 동아리 활동, 장·단기 해외연수 프로그램과 같은 학생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학습자 중심의 학습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