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미국 조기유학 학생들의 진학 관리는 한편의 드라마 제작과 같다

선재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3.22 14:00

수정 2013.03.22 10:29

미국 조기유학 학생들의 진학 관리는 한편의 드라마 제작과 같다

2013년 ‘미국 보딩스쿨 Top 100’ 출판기념으로 미국 조기유학 전문 엘유학원에서 코엑스 유학박람회 기간(2013년3월30일~31일) 부스에 방문하는 모든 분들에게 무료로 책을 드리는 행사를 갖는다. 최신 학교정보와 프로그램정보, 각 학교별 대학진학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이 책은 엘유학원 임준희 원장이 직접 방문한 학교들의 생생 정보를 볼 수 있다.

엘유학원은 현재 보스톤과 샌디에고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특히 짧은 방학기간 동안 기숙사를 비워야 하는 보딩스쿨 학생들의 불편을 고려하여, 샌디에고에는 동시 28명이 입실가능 한 기숙사 시설까지 갖추어 해당 기간 동안 학생들의 부족한 학습을 전문 강사들을 통해 도와주고 있다.

엘유학원은 전문 학원과 방학기간 중에 공동 학습캠프를 열고, 미국 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The Concord Review 에 등재 경험을 갖춘 전문 에세이 강사를 통해 현재 10학년, 11학년 학생들의 에세이를 지도 중이다. 엘유학원 임준희 원장은 “조기 유학의 성공은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교 진학이기 때문에 국내 홍보보다는 미국 현지에 있는 학생들 관리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며, “학생들의 진학 관리는 한편의 드라마 제작과 같다. 부족한 분야는 해당 전문가들과 손잡고 미국 조기유학 학생들의 진학 관리를 성공적으로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코엑스 유학박람회에서는 미국 CIIE 재단과 함께 CIIE 재단 소속의 학교들을 홍보하고 있다. CIIE 재단은 미국 내 200여 개의 고등학교와 협약을 가지고 있으며, 이중 미국인 학생들조차 입학하기 어려운 일부 명문 고등학교들(평균 SAT 2000 이상)은 엘유학원과 CIIE 재단을 통해 입학을 받아 주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아직 2013년 9월 학기 지원을 할 수 있는 미국 TOP 50위 권내의 명문 고등학교 소개와 함께 Wentworth Military Academy&College, Erie First Christian Academy, Bishop McNamara High School 교장, 교감선생님께서 오셔서 방문 학생들의 영어인터뷰 및 학교 소개해주시고, 현장 등록하는 모든 학생에게 장학금 $8,000을 주는 행사도 갖는다.

문의 : 엘유학원(02-557-6741)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