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격시대’ 김현중, 모티브는 시라소니 ‘당대 최고의 싸움꾼’
기사입력 2014-02-27 13:10기사수정 2014-02-27 13:10

시라소니 (사진=방송캡처)

‘감격시대’ 김현중이 실존인물 시라소니인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26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감격시대: 투신의 탄생(이하 감격시대)’에서는 신정태(김현중 분)가 길거리에서 일본낭인과 싸움을 벌이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일본낭인의 습격을 받은 정태는 그동안 신이치(조동혁 분)와 최포수(손병호 분)를 상대하며 쌓은 경험을 토대로 대결을 펼쳤다.

낭인의 움직임을 살피며 칼에 찔렸어도 물러서지 않고 작전을 세우며 대결했고 결국 정태는 낭인을 물리친다.

이때 이를 지켜보고 있던 왕백산(정호빈 분)이 정태에게 “늑대인줄 알았더니 시라소니”라고 말하며 정태가 실존인물 시라소니라는 것이 밝혀진 것.

김현중의 모티브가 된 시라소니는 실제 이름은 이성순으로 1916년 평안북도 신의주에서 태어났다. 이성순은 당대 최고의 싸움꾼으로 이름을 날렸던 김두한과 라이벌로 알려졌다.

방송을 접한 네티즌들은 “김현중이 시라소니라니 그래서 투신의 탄생인가”, “시라소니 SBS ‘야인시대’ 이후 오랜만에 듣는다”, “그 엄청 싸움 잘하는 시라소니가 정태라니 대박이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hyein4027@starnnews.com김혜인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저작권자 ⓒ 스타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투데이 포커스

“5cm이하 힐은 안 신어”..북한서도 ‘킬힐’ 인기
57억원 투자 4대강 로봇물고기, 헤엄도 제대로 못쳐

연예·스포츠

  • 김경호, 여친과 결혼 임박 “일본인 여친과 올해 화촉 밝힐 것”

    김경호 여친과 김경호가 결혼에 임박했다.30일 김경호의 소속사 측은 “김경호가 연내 결혼식을 올리기 위해 준비 중이다. 그러나 정확한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경호 본인이 올해 안에 결혼하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이미 방송에서도 여자친구의 존재를 밝혀 통상적인 결혼 준비 절차일 뿐이다. 정확한 시기와 절차가 정해지면 김경호의 나이가 있어 결혼이 숨길 일도 아닌 만큼 보도자료로 결혼 발표를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앞서 이날 한 매체는 김경호가 미국 공연을 마치고 올 10월께 결혼…

  • 박태환 “목표는 기록 경신…좋은 성적 따라올 것”

    “제 최고 기록 이상의 성적을 낸다면 금메달과 더불어 2관왕이 될 수도, 4관왕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아시안게임 3회 연속 3관왕에 도전하는 불세출의 수영 선수 박태환(25·인천시청)이 다시금 아시아 정상을 향한 금빛 물살을 가르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박태환은 30일 마이클 볼 감독이 기다리는 호주로 전지훈련을 떠나면서 인천국제공항 출국장에서 취재진과 만나 “연속 3관왕 등의 목표는 일단 뒤로 미뤄놨…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