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희, 15집 앨범 ‘세렌디피티’ 전격 발매..5년만의 신보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3.25 13:20

수정 2014.10.29 01:39

이선희, 15집 앨범 ‘세렌디피티’ 전격 발매..5년만의 신보

가수 이선희가 새 앨범을 들고 컴백했다.

이선희는 25일 정오 엠넷, 멜론, 벅스, 올레뮤직 등 모든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15집 앨범 ‘세렌디피티’를 발매했다. 지난 2009년 14집 ‘사랑아’ 이후 5년만의 신보다.

이번 앨범은 1984년 강변가요제 데뷔 후 30주년을 맞이한 이선희가 스페셜하게 준비한 앨범으로 ‘우연을 통해 운명을 만난다’는 뜻을 가진 ‘세렌디피티(serendipity)’라는 앨범명처럼 30년 전 음악을 처음 만나 노래를 운명처럼 여기고 살아온 이 시대 국민 가수 이선희의 음악적 역량을 만날 수 있는 앨범이다.

특별히 이선희는 이번 앨범 수록곡 11곡 중 9곡을 작곡, 7곡을 작사했으며 인기작곡가 박근태와 감성 작사가 김이나,이단옆차기와 작곡가 미스케이,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대상 출신 천재뮤지션 고찬용, 수많은 YG 음악의 작, 편곡을 담당했던 선우정아, 감각적이고 섬세한 가사의 선두주자인 에피톤 프로젝트까지 총출동했다.

타이틀곡 ‘그 중에 그대를 만나’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이선희만의 깊은 울림으로 전달되는 웰메이드 팝 발라드곡. 백지영의 ‘사랑 안 해’, 조PD의 ‘친구여’ 등 수많은 히트곡을 작곡한 박근태 프로듀서가 곡을 쓰고 아이유, 케이윌,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곡들을 작사한 김이나가 작사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밖에도 한 편의 영화 음악 같은 브리티쉬 팝 스타일의 빈티지한 발라드 곡 ‘썸데이(Someday), 이선희의 진성과 가성을 넘나드는 보컬과 감각 래퍼 칸토의 랩이 인상 깊게 피쳐링된 곡 ’동네 한바퀴‘, 8,90년대 LP판을 듣는 듯한 클래식한 곡 ’너를 만나다‘ 등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그런가하면 음반 마스터링은 에이미 와인하우스, 제임스 모리슨, 네로 등 해외아티스트들과 작업한 영국의 메트로폴리스 마스터링 엔지니어 스튜어트 혹스(Stuart Hawkes)가 참여했다.

한편 이선희는 이날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15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연다.

이는 포털사이트 다음을 통해서 생중계 될 예정이며, Mnet을 통해서도 방송될 예정이다.

/최현호 기자 news@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