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은혜 外
파이낸셜뉴스
2006.08.02 04:26
수정 : 2014.11.06 01:46기사원문
■스승의 은혜 ▨감독 임대웅 ▨주연 오미희 서영희 ▨장르 공포 ▨등급 18 ▨내용 초등학교 교사의 체벌과 차별대우를 전면에 내세운 새로운 형태의 공포영화. 체벌과 차별의 이유가 다양한 편이어서 관객에게 다가서는 공감의 폭이 넓을 수 있다. 팽팽한 심리전을 보이는 영화 전반부와 달리 후반부에서는 잔혹하고 피가 난무하는 슬래셔 무비로 방향을 선회한다.
■괴물 ▨감독 봉준호 ▨주연 송강호 박해일 배두나 ▨장르 드라마 ▨등급 ⑫ ▨내용 ‘플란다스의 개’ ‘살인의 추억’ 등 웰메이드 영화를 만들어온 봉준호 감독의 신작. 한국영화로는 보기 드물게 한강에 사는 괴수를 등장시켜 새로운 스펙터클과 이야기거리를 제공한다. 한강에 서식하는 괴물을 만드는데 전체제작비 110억원 중 절반에 가까운 50억원을 투입했다.
■카 ▨감독 존 라세터 ▨주연 오웬 윌슨(목소리) ▨장르 애니메이션 ▨등급 전체관람가 ▨내용 ‘니모를 찾아서’ ‘몬스터주식회사’ 등의 애니메이션을 통해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던 디즈니와 픽사스튜디오의 신작. 우승밖에 오르던 경주용 자동차 매퀸이 시골마을인 레디에이터 스프링스에서의 경험을 통해 인생관이 변화하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려냈다.
■캐리비안의 해적-망자의 함 ▨감독 고어 버빈스키 ▨주연 조니 뎁 ▨장르 액션어드벤처 ▨등급 ⑫ ▨내용 지난 2003년 개봉돼 전세계적으로 6억5000만달러에 이르는 흥행 대박을 터뜨린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제2탄. 전편에 이어 잭 스패로 선장 역을 맡은 조니 뎁이 연극적인 과장과 슬랩스틱 코미디에 가까운 연기를 선보이며 더욱 다채로운 모습을 뽐낸다.
■수퍼맨 리턴즈 ▨감독 브라이언 싱어 ▨주연 브랜든 루스 ▨장르 SF액션 ▨등급 전체관람가 ▨내용 지난 87년 크리스토퍼 리브의 마지막 수퍼맨 영화 ‘수퍼맨4-최후의 강적’ 이후 19년만에 선보이는 프랜차이즈 영화. 신예 브랜든 루스가 크리스토퍼 리브의 빈자리를 훌륭하게 메우고 ‘유주얼 서스펙트’ ‘엑스맨’ 등으로 이름을 알린 브라이언 싱어가 메가폰을 잡았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