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계산·주소 변경 등 포털에서 간단히 해결하세요”

파이낸셜뉴스       2011.01.05 17:33   수정 : 2011.01.05 17:33기사원문

어려운 연말정산을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형 포털들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매해 달라지는 연말정산 기준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는가 하면 흩어진 주소지들도 하나로 모아준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KTH가 운영하는 포털 파란은 ‘연말정산’ 테마검색과 ‘무료 주소 변경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파란 무료 주소변경서비스’는 이사나 전직 등으로 인해 변경된 전화번호, 우편물 수령지 주소 등의 변경 신청을 무료로 대신 해주는 서비스다. 이사나 전직 등으로 인해 우편물 수령지가 여러 개가 된 경우, 각종 연말정산 내역서가 서로 다른 주소지로 배송돼 분실되는 사고가 자주 발생할 수 있다.

네이버는 연말정산 특집페이지를 구성해 새롭게 달라진 연말정산에 대한 세부 내용을 직장인에게 유리한 내용 7가지와 불리한 내용 4가지 등 11가지 항목으로 정리했다. 이 외에도 연말정산 과정 안내, 연말정산 서식 다운로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추가소득공제환급·연금저축·장기주택마련저축·장기주식형펀드 등 항목별 절세 계산기도 운영 중이다.


다음은 ‘다음연말정산’ 페이지에서 기본공제·다자녀추가공제·특별공제·세액공제 등 항목별로 연말정산과 관련한 용어들을 정리해 준다. 또 총 13가지 항목으로 정리된 달라진 연말정산에 대한 내용을 각 항목별로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으며 연말정산 상담 코너를 이용해 연말정산에 대해 궁금한 내용을 문의할 수도 있다.

KTH 사업협력팀 임현정 과장은 “매년 변경되는 연말정산 기준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장인들을 위해 포털 업계에서도 다양한 연말정산 관련 서비스들을 출시하고 있다”며 “포털이 제공하는 다양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스마트하게 이용하는 것도 두둑한 ‘13월의 보너스’를 챙기기 위한 연말정산 성공 비법”이라고 말했다.

/yjjoe@fnnews.com조윤주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