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흉터, 좁쌀여드름 제거하고 피부종결자 되보자!

파이낸셜뉴스       2011.02.09 14:31   수정 : 2014.11.07 03:45기사원문

또 하나의 여드름 발견! 당신의 피부 속에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거울 속, 오늘 또 하나의 여드름을 발견했다. 뽈록 올라온 화농성여드름에 마음이 아프다. 지인에게 여드름화장품추천을 받아도 못미덥다. 하지만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피부 속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을 잘 이해하고 여드름피부관리를 잘 익혀두면 금방 성인여드름을 제거하고 깨끗하게 다시 태어날 수 있다!

피부 속 사막화는 좁쌀여드름을

피부가 건조한데 뾰루지가 난다? 하지만 건조한 피부에도 뾰루지는 충분히 생길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 피부의 수분이 부족하면 수분 증발을 막기 위해 피지가 과잉 분비되고 결국 뾰루지가 생기기 쉬운 상태가 된다. 사춘기 여드름은 피부 겉 표면에 넘쳐나는 피지를 억제하는 것이 치료의 제1원칙이지만, 성인이 되어 겪는 뾰루지의 경우 혹 피부 속 건조에 시달리고 있진 않은지 체크해봐야 한다는 것. 건조한 피부는 좁쌀여드름의 원인이 되므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이지에프 슈퍼바머 크림(www.reskin.co.kr)을 듬뿍 발라 피부에 수분을 더해주자.

묵은 각질은 화농성여드름을

피부가 건조해지면 오래된 각질이 쌓여 모공을 막는다. 한 번 각질이 쌓이기 시작하면 피부 리듬이 깨져 각질 축적에 가속도까지 붙는다. 유일한 피지 배출구인 모공이 묵은 각질로 막혀 있으니 모낭 속 피지가 배출되지 못한다. 쌓인 각질을 걷어내고 속에 고여 있던 피지를 빼낼 수 있다면 치료가 쉬워지지만 모낭 속에 피지가 갇힌 채로 여드름 균이 증식하거나 곪게 되면 바로 염증성 여드름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기 때문에 묵은 각질이야말로 피부의 천적이다. 갑작스럽게 출몰한 뾰루지를 치료하는 방법 중 기본이 되어야 하는 것으로 ‘각질 제거’는 최우선 해야 할 일이다. 훼이스 타올(www.reskin.co.kr)에 폼을 묻혀 거품을 내서 피부에 부드럽게 문질러 주면 피부의 각질, 모공 속 노폐물을 산뜻하게 제거해 주어 여드름으로 이어질 요인을 제거한다.

노화와 자외선이 여드름을

피부의 리듬을 깨트리는 원인은 활성산소.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활성산소를 막는 능력을 떨어진다.

즉, 노화가 진행되면 활성산소가 증가해 뾰루지 출몰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뜻. 활성산소는 자외선을 받았을 때도 다량 생겨난다. 뾰루지 예방에 자외선 차단이 중요하다 말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요즘 뾰루지가 부쩍 자주 난다고 느낀다면 피부 자외선 차단에 소홀하지는 않았는지 생각해 보자. 트러블솔루션 비비썬(www.reskin.co.kr)은 비비크림과 썬크림기능이 함께 있는 제품으로 한번에 활성산소를 막고 피부커버까지 해주는 토탈 비비크림이다.

자료제공 - 리크리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