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스마트폰 ‘아트릭스(ATRIXTM)’ 국내 출시
파이낸셜뉴스
2011.03.03 10:48
수정 : 2014.11.07 01:45기사원문
서울 – 2011년 3월 2일 – 모토로라 모빌리티(NYSE: MMI)는 2일 강력한 모바일 컴퓨팅 경험을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토로라 아트릭스(Motorola ATRIXTM)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트릭스는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11에서 처음 공개돼 ‘최고의 스마트폰’ 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모토로라 코리아 정철종 사장은 “아트릭스는 언제 어디서나 끊김 없이 웹 콘텐츠를 소비하고 생산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모바일 컴퓨팅의 새 시대를 여는 혁신적인 스마트폰이다”라며 “모바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한국에서 해외 출시 이후 빠른 시일 내 선보일 수 있게 된 만큼, 국내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트릭스는 다양한 디지털 기기와 콘텐츠들 간의 디지털 허브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다양한 기기 및 콘텐츠로의 끊김 없는 확장을 약속해주는 것이 바로 웹톱 애플리케이션과 옵션으로 제공되는 HD멀티미디어 독(HD Multimedia Dock) 및 랩독(Lapdock)이다. 아트릭스를 독(dock)에 꽂으면 바로 웹톱 애플리케이션이 구동되면서, 사용자는 넓은 스크린에서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 등을 이용해, 확장된 모바일 경험을 즐길 수 있다.
가령, 아트릭스를 랩독에 꽂으면 웹톱 애플리케이션이 구동돼 사용자는 모니터 스크린 상에서 창을 띄워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파이어폭스 데스크톱 브라우저로 인터넷을 하거나 문서 편집, 통화, 문자 메시지 등을 동시에 하는 것은 물론, 통화 중에 스마트폰을 독(dock)으로부터 분리해도 끊김 없이 통화를 이어나갈 수 있다. 또한 SNS, HTML5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웹톱 애플리케이션은 사무실 밖에서도 업무가 잦은 사용자가 회사 이메일, 문서, 미디어 등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시트릭스 계정을 갖고 있는 기업 사용자는 시트릭스 리시버(Citrix Receiver)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시트릭스 젠데스크톱(Citrix XenDesktop)에서 제공되는 윈도(Windows??), 웹 그리고 오피스 응용프로그램뿐 아니라 가상 데스크톱 환경으로 접근도 가능해 진정한 원격 업무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웹 애플리케이션과 HTML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풀 데스크톱 브라우저에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엔터테인먼트 센터(Entertainment Center)를 구동해 폰에서 감상하던 사진, 음악, 동영상 등 모든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와이드스크린 TV처럼 큰 스크린에서도 고해상도로 즐길 수 있다.
모토로라 아트릭스는 안드로이드 OS 2.2를 지원(2.3 업그레이드 예정)하며 안드로이드 마켓(Android Market TM)의 15만 여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모토로라 아트릭스의 모바일 컴퓨팅을 확장시켜주는 신개념 독(dock)은 아래와 같다.
모토로라 HD 멀티미디어 독 (Motorola HD Multimedia Dock): 3개의 USB 및 HDMI 포트를 장착해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 HDMI 호환 모니터와 연결해 업무를 하거나 HDMI 호환 TV, 홈씨어터 오디오 시스템 등과 연결해 동영상, 음악, 게임을 즐기는 등 필요에 따라 적합한 기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모토로라 랩독 (Motorola Lapdock): 11.6인치 스크린에 풀 키보드, 트랙패드, 스테레오 스피커, 8시간 수명의 36Wh 3-셀 배터리를 모두 담은 1.1kg의 가볍고 얇은 노트북 모양의 독(dock). 후면에 아트릭스를 장착하면 모든 스마트폰 기능을 바로 랩독에서 노트북으로 작업하듯이 활용할 수 있다. 시중의 노트북보다 훨씬 가볍고 얇아 어디서든 간편하게 컴퓨팅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모토로라 아트릭스의 주요 특징과 사양은 아래와 같다.
-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기존의 스마트폰보다 인터넷 속도가 2배 가량 빠르며 게임 렌더링 및 대형 TV스크린에서 HD비디오 출력 또한 빠르게 지원
- 기존 스마트폰 대비 두 배인 1GB의 DDR2 램(RAM)을 장착, 이메일을 받거나 보내면서도 영화를 감상하는 등 보다 수월해진 멀티태스킹 지원
- 세계 최초로 고선명, 24비트 컬러의 qHD 디스플레이를 지원, 실내 및 실외에서 보다 선명해진 화면 제공
- 11mm도 채 되지 않는 얇은 두께에 담은 고성능 1930mAh 배터리 용량, 더 오랜 통화시간과 사용시간을 보장
- 전면과 후면에 카메라 탑재 및 HD비디오 녹화 지원
- 보안을 강화하면서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생체공학적 지문 인식
- 최대 48GB 저장 용량 지원으로 수천 개의 음악, 사진, 영화 등 저장 가능 (16GB 내장, 32GB 마이크로SD카드 장착 가능)
모토로라 아트릭스에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모토로라 홈페이지(www.motorola.com/kr/consumer)에서 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