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테 다이어트 프로그램
파이낸셜뉴스
2011.03.31 17:01
수정 : 2014.11.06 23:07기사원문
롯데제과의 건강식품 브랜드 롯데헬스원의 ‘마테 다이어트 프로그램 제품군’은 지난해 첫선을 보인 뒤 다이어트 효과에 대한 입소문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이어트 마테(마테정제)’ ‘팻슬림 마테차(마테차)’ ‘다이어트 밀’로 구성되어 있는 이 제품군은 단기간에 월평균 매출 10억원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그래서 1500억원 규모의 다이어트 제품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옷차림이 얇아지는 봄을 맞아 이 같은 성장세는 여름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지난해 5월 출시돼 누적 매출 100억원을 달성한 마테는 올해 매출목표를 20% 이상 높여잡았다. 지난해 말에는 롯데홈쇼핑 방송에서 1시간에 1500세트가 판매되면서 매출액 2억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마테 음료는 경쟁브랜드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지만 1알에 마테차 15포의 효능을 지니고 있는 농축정제를 선보인 것은 롯데헬스원이 최초다. 비타민처럼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고 휴대가 간편한 것도 장점이다.
롯데헬스원의 다이어트 마테는 아르헨티나 등 남미 사람들이 살을 빼기 위해 즐겨 마시는 ‘마테잎’을 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체지방 감소를 돕는다.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정한 ‘건강기능식품 기준 및 규격’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필요한 24가지 미네랄과 비타민, 15가지 아미노산, 강력한 항산화제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에 도움이 된다.
롯데헬스원 관계자는 “마테는 체지방 감소 효과가 뛰어나면서도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다이어트 제품”이라며 “짧은 기간에 체중 감량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과 주부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다이어트 마테는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이마트와 롯데닷컴, G마켓, 11번가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yhh1209@fnnews.com유현희기자
■사진설명=롯데헬스원 ‘다이어트 마테’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