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아이폰 DMB 안되는데..TV보는 사람은 뭐지?
파이낸셜뉴스
2011.10.25 14:37
수정 : 2011.10.25 14:18기사원문
“어? 아이폰도 TV 잘 나오네” TV앱의 ‘진화’
25일 현재 애플 앱스토어의 무료 인기 항목 순위 50위권 내에는 TV앱 3개가 포함돼 인기를 누리고 있다. MBC에서 제공하는 ‘pooq’, 케이블 방송을 즐길 수 있는 판도라 TV의 ‘EveryON TV’, KBS가 만든 ‘K플레이어’ 등이다.
시청 가능한 채널은 지상파(MBC, SBS)와 케이블(MBC 드라마, 에브리원, 게임) 등이며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지원한다. SNS를 통해 방송 영상클립도 공유할 수 있다.
3G에서도 끊김 등이 거의 없는 안정된 시청 환경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고화질, 일반화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제공기기는 현재 아이폰만 가능하나 안드로이드용 앱도 10월 말 출시될 예정이다.
(주)아이커넥트의 ‘아이스타트’ 앱은 시청율이 높은 다양한 주요 채널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는 것이 장점이다. 공중파, 연예ㆍ오락, 스포츠ㆍ영화, 교육방송, 뉴스 전문 채널, 홈쇼핑, 종교, 해외 방송 등의 모든 채널을 볼 수 있다. 앱, 모바일 웹페이지도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쉽게 다운 받을 수 있도록 꾸몄다.
아이폰 TV앱 사용자 김진우씨(29)는 “김연아, 박태환 선수의 경기나 드라마 등 밖에서 TV를 보고 싶을 때마다 DMB가 없어 아쉬웠는데 다양한 TV앱들 덕분에 아무런 불편 없이 즐길 수 있게돼 좋다”며 만족스런 반응을 보였다.
/humaned@fnnews.com 남형도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