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은단 '비타플렉스'

파이낸셜뉴스       2012.01.04 17:27   수정 : 2012.01.04 17:27기사원문



 국내 최초로 주성분 원료의 원산지를 100% 공개한 '비타플렉스'(사진)는 원산지를 차별화한 전략으로 고려은단의 효자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출시한 이 제품은 영국, 독일, 스위스, 프랑스 등 유럽산 원료를 사용한 온가족 맞춤형 종합비타민이라는 제품 콘셉트로 인지도를 넓혔다.

 남성을 위한 포 맨(For Man), 여성들의 체질에 맞춘 포 우먼(For Woman),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포 틴즈(For Teens), 웰 에이징(Well Aging)을 위한 포 실버(For Silver) 등 나이·성별·라이프스타일에 맞춘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프리미엄 알루미늄 용기를 사용해 빛과 습기를 최대한 차단하고 내부 용기를 밀폐한 2중 포장시스템과 비타민 특유의 냄새를 없앤 정제로 차별화를 시도한 점도 특징이다.

 고려은단은 소비자의 알 권리와 제품 선택권을 보장한다는 취지로 제품 출시와 동시에 진행한 '원료 원산지 마케팅'이 매출 성장에 주효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중국산 식품에 대한 불안감, 일본 방사능 이슈 등으로 식품 원산지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소비자의 니즈가 제품 구매로 이어졌다는 판단이다.


 고려은단은 비타플렉스의 현재 판매 추이가 지속된다면 올해 100% 매출 성장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원산지를 100% 공개할 만큼 원료부터 남다른 신개념 종합비타민 비타플렉스는 종합비타민의 구매기준과 개념을 바꿔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며 "고함량 비타민C 시장 1위인 '비타민C 1000'에 이어 종합비타민 시장에서도 1위로 도약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비타플렉스는 약국을 비롯해 올리브영, W스토어, 왓슨스,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pado@fnnews.com 허현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