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이미지 연출에 제격! 男 펌 헤어스타일 BEST 3
파이낸셜뉴스
2013.12.05 17:03
수정 : 2014.10.31 12:03기사원문
펌은 더 이상 여성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남성들을 위한 펌 종류가 다양하게 생겨나며, 개성만점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볼륨펌, 쉐도우펌, 베이비펌 등으로 색다른 변신을 시도해보자.
볼륨펌은 전체적으로 모발에 볼륨 C컬을 형성해주는 스타일의 펌이다. 숏 헤어에 표현이 쉽고 짧은 미디움 헤어에도 가능하지만 긴 미디움 헤어나 롱 헤어에는 접목하기 힘들다. 주로 숏 헤어에 자연스러운 볼륨을 주고자 할 때 이용된다.
과하지 않은 웨이브로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느낌을 줄 수 있는 볼륨펌은 깔끔하면서도 젠틀한 이미지를 극대화 시키기에 적합하다. 특히 앞머리 라인을 정리해주면 전체적으로 더욱 단정한 헤어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이 펌은 투블럭, 댄디컷, 비대칭컷, 리젠트컷 등 어떤 컷에도 잘 어울린다는 점이 특징이다. 모근에 불륨을 넣어 헤어스타일을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볼륨펌은 머리숱 없는 사람들의 단점을 커버하는데 효과적이다.
이리저리 뻗치는 거칠고 독특한 매력 '쉐도우펌'
쉐도우펌 스타일은 전체적으로 그림자 느낌의 S컬 웨이브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펌은 전체 기장이 10cm 이상일 때 가장 멋스럽고 이상적으로 표현된다.
너무 짧은 기장에 쉐도우펌을 하게 될 경우 이리저리 뻗치는 거칠고 독특한 이 펌 특유의 개성은 사라지고 일명 '뽀글이펌'이라고 불리는 일반적인 스타일로 바뀔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쉐도우펌은 굵게 휘어지는 느낌의 볼륨 쉐도우펌, 전체적으로 앞머리를 뒤로 넘기는 S컬 스타일의 반올백 쉐도우펌, 한 방향으로 꼬불거리는 스핀 쉐도우펌 등 변형된 스타일로도 표현할 수 있다.
귀엽고 상큼한 이미지로 변신 '베이비펌'
귀엽고 상큼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SSS컬 스타일인 베이비펌. '아줌마펌'이라는 명칭이 더 친숙한 이 펌은 전체적으로 상당히 많은 웨이브가 형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베이비펌은 일반적으로 8~9cm인 숏 헤어와 미디움 헤어에서 가장 많이 애용하며, 12cm를 넘는 롱 헤어일 경우는 트위스트펌(전체 모발을 트위스트로 와인딩해주는 스타일)이 더욱 잘 어울린다. 작은 컬로 뽀글뽀글 말아주는 이 펌의 유지기간은 2~3개월 정도다.
사진출처: KBS2TV '드림하이', '착한남자' SBS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보스를 지켜라'' 공식 홈페이지/ 영화 '비상', '초능력자' 스틸컷
/lifestyle@fnnews.com 박동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