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6도 휘어질까? 콘셉트 이미지 눈길

파이낸셜뉴스       2014.02.03 13:44   수정 : 2014.10.30 00:27기사원문



구글의 차세대 넥서스 스마트폰도 휘어질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이를 반영한 콘셉트 이미지가 등장했다.

2일(현지시간) 미국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폰아레나는 인도 IT매체 91모바일스가 게재한 넥서스6의 콘셉트 이미지를 소개했다.

최근 레노버가 구글로부터 모토로라를 인수한 데 이어 구글의 차세대 넥서스 스마트폰을 만들 것이라는 루머가 있는 가운데, 이 매체는 넥서스6가 LG전자 G플렉스와 유사한 모양의 커브드(휘어진) 스마트폰으로 나올 것으로 가정하며 콘셉트 이미지를 제작했다.

정보에 따르면 넥서스6는 5.2인치 풀HD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3기가헤르츠(GHz) 차세대 퀄컴 쿼드코어 프로세서,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전면: 500만 화소), 3기가바이트(GB) 램 등을 탑재할 예정이다.

해당 기기는 LG G플렉스와 같은 셀프힐링 기능을 갖췄으며 운영체제(OS)는 안드로이드 4.4 킷캣이 아닌 후속버전 안드로이드 4.5 롤리팝이 장착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물론 구글의 차기 OS 명칭은 아직 미정인 상태인 가운데, 이미지 속 넥서스6는 초록, 파랑, 노랑, 빨강, 흰색, 검정색 등 6가지 색을 제공한다.


다만 최근 커브드 스마트폰이 판매 부진에 시달리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넥서스6도 곡면이 아닌 평면으로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 해당 콘셉트 이미지대로 제품이 나온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이다. 넥서스6는 올해 말에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