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 무드’ 완성해주는 신혼부부 침실 인테리어 아이템
파이낸셜뉴스
2014.06.16 13:55
수정 : 2014.06.16 11:06기사원문
부부만의 공간인 침실을 로맨틱하게 꾸미려면 가구 선택이 중요하다.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로맨틱한 감성이 묻어 있는 침실 가구 아이템을 멀티가구숍 디쟈트, 디자이너스랩과 한샘블로그에서 찾아봤다.
#로맨틱 무드의 침대
포근한 분위기의 침실을 만들고 싶다면 침대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한다. 침실 공간 중에서도 많은 면적을 차지하는 가구인 침대는 침실 분위기를 좌우하는 결정적인 요소 중 하나다.
나뭇결이 살아있는 원목 침대는 견고함과 심미성을 동시에 갖춘 아이템이다. 깔끔하면서도 내구성을 겸비한 원목 침대에 폭신한 소재의 침구를 배치하면 안정감 있는 침실을 연출할 수 있다. 베개 커버와 이불 커버의 색상을 통일하고, 쿠션 색상에 포인트를 줘 침대를 꾸미면 아늑하면서도 화사한 분위기의 침실이 완성된다.
로맨틱한 분위기를 극대화시키고 싶다면 실크나 레이스 소재의 미니 커튼을 침대 주위에 설치하거나 침대 밑에 폭신한 카펫, 러그 등을 깔아보자. 또 침대 헤드 프레임은 딱딱한 직선 모양 대신 부드러운 곡선형으로 된 것을 고르도록 한다.
#품격 있는 화장대
화장대 역시 침실 공간에서 빠질 수 없는 가구다. 화장대의 색상이 너무 튀거나 크기가 크면 방안의 다른 가구들과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산만한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화장대를 고르기 전, 먼저 안방 공간의 특성을 파악하도록 하자. 방안에 원목 가구가 많다면 화장대 또한 같은 소재로 통일해 안정감을 주는 것이 좋다. 이 때 화장대 의자는 레드, 블루 등 비비드한 컬러로 골라 포인트를 줄 것을 추천한다.
또한 침실의 크기가 작다면 좁은 공간에 특화된 덮개형 미니 화장대를 추천한다. 뚜껑이 달려 있는 덮개형 화장대는 화장품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상판 위 공간을 따로 활용할 수 실용적이다. 화장대를 놓아둘 자리가 없다면 옷장 맨 윗칸을 화장대로 꾸며보자. 이 때 은은한 불빛의 향초나 테이블 조명, 녹색식물 등을 주변에 함께 두면 소박하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은은한 분위기의 간접조명
공간에 입체감을 더해주는 조명 아이템은 가구 못지 않게 인테리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침실의 경우, 조도가 너무 밝거나 크기가 큰 조명 대신 안락하고 따뜻한 휴식 장소를 연출해 줄 조명 아이템을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
벽 조명이 연출하는 빛과 그림자는 침실 공간에 신비감을 더해주는 요소가 된다. 태양을 연상케 하는 화사한 벽 장식등은 침실 벽면에 배치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벽면 가득 은은하게 퍼지는 빛이 천장 조명을 보조해줘 로맨틱한 무드를 배가시킨다. 미니멀한 조명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갓이나 다리 없이 전구만으로 디자인된 제품을 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하고 싶다면 플로어 조명 아이템을 활용해보자. 빗살 장식이 가미된 플로어 조명은 침실 공간 전체에 은은한 빛을 퍼트린다. 또한 주름갓 형태의 슬림한 플로어 조명은 안방에 품격을 더하는 역할을 한다. 하나의 조명이 아닌 서로 다른 크기와 높낮이의 조명 가구를 적절히 배치하면 더욱 감각적인 무드의 침실 공간이 완성된다.
/lifestyle@fnnews.com 김미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