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빙수 칼로리, 최대 밥 4공기.. “떡·시럽 적게 넣어야”

파이낸셜뉴스       2014.06.18 14:14   수정 : 2014.06.18 14:14기사원문



무더운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인기 디저트 중 하나인 팥빙수의 칼로리가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팥빙수 칼로리는 재료의 양에 따라 각기 다르지만 전문가들은 팥빙수를 먹을 때 당과 열량 등 두 가지를 염두에 두는 편이 좋다고 조언한다.

팥과 시럽, 연유에 떡까지 주로 단 재료가 많이 들어가 있는 팥빙수는 한 그릇만 먹어도 생각 이상의 많은 당분을 섭취하게 된다.

실제로 시중에서 흔히 사먹을 수 있는 기본 팥빙수 한 그릇을 기준으로 당 함유량이 많은 것은 124g으로 나타났다.

이는 세계보건기구(WHO)가 권고한 1일 당류 섭취 기준량보다 5배가 많은 수치로 124g이면 각설탕 41개를 한꺼번에 먹은 것과 같다.

지나치게 높은 열량도 문제다. 어떤 팥빙수는 열량이 최대 1000킬로칼로리(kcal)가 훌쩍 넘는 제품도 있는 걸로 조사됐는데, 이 정도 팥빙수 칼로리는 공깃밥 네 공기(한 공기 약 300킬로칼로리)와 맞먹는다.

요즘 많이 나오는 신제품 가운데는 과자나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을 양껏 올려 빙수 한 그릇에 1300kcal가 넘는 것들도 있다.
이런 빙수 한 그릇을 먹는 게 밥 네 그릇 혹은 짜장면 두 그릇을 먹는 것과 비슷하다.

따라서 팥빙수 칼로리를 생각한다면 즐기더라도 팥이나 떡, 시럽, 젤리, 과자, 초콜릿 등은 되도록 덜 넣고 상대적으로 열량이 낮은 과일 빙수를 선택하거나 완두콩, 옥수수 등을 얹어 먹는 게 팥빙수 칼로리를 줄이면서 먹는 방법으로 추천되고 있다.

또 하나 식사 직후에는 먹는 것을 피해야 혈당이 갑자기 높아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충고한다.

onnews@fnnews.com 온라인뉴스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