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섭취 늘릴 수 있는 간식 5가지는?

파이낸셜뉴스       2014.06.18 15:14   수정 : 2014.06.18 15:14기사원문



바야흐로 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전문가들은 체중 감량을 원할 경우 단백질 섭취를 늘려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에 미국 폭스 뉴스는 17일(현지 시간) 뛰어난 맛은 물론 풍부한 단백질까지 포함된 간식 몇 가지를 소개했다.

■ 육포 및 칠면조 육포

육포 및 칠면조 육포에는 1온스(약 28g)당 11g의 단백질이 들어있으며 70칼로리에 불과해 다이어트시 간식으로 제격이다. 특히 필수적인 비타민과 철분, 아연 등의 미네랄이 포함돼 있어 건강에도 좋다.

■ 호박씨

바삭바삭한 무언가를 먹고 싶다면 과자 대신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구운 호박 씨를 먹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호박씨 1온스(약 28g)에는 8g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또 호박씨는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다.

■ 호두 버터

땅콩 버터 뿐만 아니라 아몬드 및 캐슈넛으로 만든 호두 버터 역시 몸에 좋다. 일반적으로 호두 버터는 두 테이블스푼 당 7g의 단백질이 들어있으며 심장에 좋은 지방 역시 포함돼 있다.
야채나 과일 등에 호두 버터를 발라먹으면 단백질을 섭취 뿐만 아니라 맛의 풍미까지 한층 높일 수 있다.

■ 저지방 초콜릿 우유

저지방 초콜릿 우유 한 컵에는 8g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특히 초콜릿 우유는 칼로리 소모를 담당하는 건강한 근육 조직 생성을 돕기 때문에 운동 뒤 마실 경우 더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jyyoun@fnnews.com 윤지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