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인재원-수원보훈지청, 나라사랑 교육 협약
파이낸셜뉴스
2015.04.23 13:02
수정 : 2015.04.23 13:02기사원문
【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인재개발원장과 수원보훈지청장은 23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광복 70주년 나라사랑 정신함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광복 70주년을 맞아 투철한 국가관 및 안보의식 약화에 따른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나라사랑 교육이 필요하다는 데 뜻을 같이하고, 공직자의 애국심과 올바른 국가관 확립을 위한 교육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경기도인재개발원은 교육과정에 '공직자를 위한 나라사랑 길잡이' 사이버 강좌를 추가하고, 경기도 유일의 국립묘지인 이천 호국원과 임진각 통일전망대 등 경기지역 현충시설을 탐방하는 체험과 이론을 병행하는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공직자를 위한 나라사랑 길잡이' 사이버 강좌 콘텐츠 무료 제공, '나라사랑 교육' 전문강사 추천 등 교육 추진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라사랑 교육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경기도인재개발원은 5월부터 '통일대비역량 교육' 과정을 확대 운영하며, 북한이탈주민지원센터를 연계해 북한이탈주민, 전문가, 교육생이 함께하는 현장견학 학습을 실시해 북한의 정치, 경제, 행정체제 등 현 북한 실태에 대한 정확한 전달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독일 통일 이후 갈등조정 사례교육 등을 통해 통일 공감대 형성 및 평화통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통일대비역량 교육과정'을 강화할 계획이다. jjang@fnnews.com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