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다이어트로 건강·미용 둘다 잡으세요"
파이낸셜뉴스
2015.04.29 17:38
수정 : 2015.04.29 17:38기사원문
올리브영, 대용식·비타민 스트레칭 밴드와 함께 구성
바이탈 뷰티 녹차정제제품 체지방 감소·성인병 예방
헬스앤, 내장지방 줄이는 '잔티젠' 식품 내달초 출시
유통업계가 '건강미(美)'에 빠졌다.
최근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는 하나의 생활 습관처럼 자리잡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거나 관련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국내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 관계자는 "마른 몸보다는 건강한 몸매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극단적인 다이어트보다는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건강한 몸매를 가꾸려는 이들이 많아졌다"며 "이 같은 추세에 따라 업계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올리브영서 판매되는 건강기능식품·헤어바디케어 카테고리의 올 1·4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약 28%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이에 올리브영은 4월부터 '더 바디 캠페인'을 전개, 바디와 헬스케어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나섰다.
올리브영은 간편하고 가볍게 한 끼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다이어트 대용식에 대한 고객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점을 적극 반영, 지난해부터 다이어트 쉐이크·스프·선식류 등 관련 품목을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특히 다이어트 쿠키류와 바질캔디(딸기, 청포도맛) 등 쉽게 섭취하고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 간식류를 비롯해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 매출도 함께 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또 올리브영은 국내 최초 바디 프로그램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 올리브영은 '내 몸을 위한 시작, 지금 시작해!' 프로젝트를 통해 자체 기획한 스트레칭 밴드가 구성된 바디 키트를 선보였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제는 다이어트 성수기와 비수기의 경계가 사라지면서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헬스케어 제품을 찾는 고객이 늘었다"며 "올리브영은 앞으로도 뷰티제품 뿐 아니라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다이어트 및 건강 관련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푸드 전문 브랜드 '바이탈 뷰티(VB)'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꿈꾸는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건강기능식품이자 국내 최초 뷰티푸드 브랜드다. 지난 2002년 론칭된 VB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근본적이고 체계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브랜드로 이미지 강화에 나섰다.
이에 올해 주력제품으로 순수 녹차 정제 제품인 '메타그린'을 내세웠다. '메타그린'은 실제 브랜드 매출 2위에 꼽힐 정도로,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체지방 감소 기능을 지녀 평소 건강한 다이어트와 나아가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VB의 '메타그린'은 순수 정제된 녹차추출물을 함유해 항산화 효과 및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동시에 원활한 신진 대사를 도와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에는 35년간 녹차의 기능성을 연구한 아모레퍼시픽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통해 조합한 녹차의 잎, 꽃, 씨가 균형 있게 들어가 있다. 녹차카테킨 성분은 중성지방의 체내 흡수를 방해해 체지방 감소 및 원활한 신진대사에 도움을 준다.
특히 '메타그린'에는 밥, 라면, 빵 등 탄수화물 위주인 한국인들의 식습관을 고려, 녹차카테킨 뿐 만 아니라 구아바잎 추출물(부원료)을 더해 고지방.고탄수화물 음식 섭취로부터 체지방 및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항산화력이 뛰어난 녹차추출물과 비타민C가 불규칙한 생활로부터 대사를 원활히 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생활뷰티기업 애경도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헬스앤'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브이24 다이어트 프로그램 퓨어 잔티젠'을 이달 초 출시했다.
신상품 '브이24 다이어트 프로그램 퓨어 잔티젠'은 미국 등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천연 다이어트 신소재 '잔티젠'(Xanthigen)을 100%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천연 다이어트 신소재 잔티젠은 미역추출물(Fucoxanthin)과 석류씨오일(Punicic acid) 등 천연성분 만으로 만들어진 안전한 다이어트 원료다. 애경 관계자는 "하루 1알 섭취로 체지방, 몸무게, 허리둘레 및 내장지방 감소효과는 물론 400㎉의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인체시험결과 나타났다"며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 체중관리를 생각하는 여성 또는 예비신부 등 건강한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람이 운동이나 식사조절을 병행해 섭취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gloriakim@fnnews.com 김문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