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필 농식품부 장관, 농식품 벤처․창업기업과 간담회 개최

파이낸셜뉴스       2016.05.25 14:09   수정 : 2016.05.25 16:04기사원문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사진)은 25일 경북 농식품 벤처·창업지원 특화센터 개소식에 참석하고, 농식품 분야 벤처·창업기업 10곳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농식품 분야 벤처·창업기업의 현황과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특화센터 등 농식품부가 진행 중인 창업지원 사업 이외에 농식품 벤처·창업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역할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 장관은 경쟁력 있는 기술과 재치있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창업에 성공한 벤처·창업기업들을 격려하고, 농식품의 미래성장산업화를 위해서는 IT, BT 등 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농식품 벤처창업이 더욱 활성화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관은 이를 위해 특화센터를 통해 기술, 자금, 판로개척 등을 지원함으로써, 아이디어를 가진 농식품 분야 예비창업자들의 출발과 안정적 정착을 돕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오믹시스 우태하 대표는 "그간 해외수출시장 개척에 필요한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며, 모태펀드 등 정부 지원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비췄다.

간담회에 앞서 진행된 '경북 농식품벤처창업지원 특화센터 개소식'에서 장관은 특화센터가 "전통산업으로 인식되었던 농식품산업이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성장산업이라는 것을 직접 보여주는 현장"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fact0514@fnnews.com 김용훈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