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 여름방학 알바 채용관 오픈

파이낸셜뉴스       2017.06.16 13:26   수정 : 2017.06.16 13:26기사원문



대한민국 대표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2017 여름방학 채용관'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워터파크, 호텔〮리조트 내 알바부터 학원〮과외 등 사무보조 알바, 카페 알바, 단기 알바까지 여름방학 시즌 청년 알바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업종별 알바 정보만을 엄선했다.

특히 여름방학 여행자금 마련을 위해 급하게 일을 찾거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알바를 하고픈 이들을 위한 반짝 알바 카테고리도 마련돼 있다.

짧게는 하루, 길게는 일주일 등 시간별, 기간별 알바 채용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여름방학 시즌 알바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알바를 테마별로 분류해 보다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알바천국의 여름방학 채용관을 통해 꿀 알바 하며, 시원한 여름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알바천국은 알바 지원 시 직무에 대한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알바백과사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알바백과사전’은 알바와 관련된 모든 정보 확인부터 채용공고 지원까지 한번에 가능한 서비스로 직무 내용, 현장 및 업무 용어 소개, 자세한 업·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수의 참여자가 하나의 키워드에 대해 정보를 축적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현 근무자의 지식 보태기 댓글을 통한 추가 정보도 실시간으로 반영된다.

업·직종별 구분을 통해 100여개의 카테고리 별 정보를 제공하며, 평균 시급, 지원자 통계 등 알바 지원 시 참고할 수 있는 통계 자료와 생생한 알바 후기까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알바백과사전에는 1000개의 업무 설명과 1500여 개의 업무 용어가 등록돼 있으며 추후 회원들의 참여로 증대 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지급된다. 새로운 업무 용어 등록 시 100 포인트가 적립되며, 쌓인 알바 포인트는 제휴사 사이트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