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 여름방학 알바 채용관 오픈
파이낸셜뉴스
2017.06.16 13:26
수정 : 2017.06.16 13:26기사원문
대한민국 대표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2017 여름방학 채용관'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워터파크, 호텔〮리조트 내 알바부터 학원〮과외 등 사무보조 알바, 카페 알바, 단기 알바까지 여름방학 시즌 청년 알바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업종별 알바 정보만을 엄선했다.
짧게는 하루, 길게는 일주일 등 시간별, 기간별 알바 채용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여름방학 시즌 알바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알바를 테마별로 분류해 보다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알바천국의 여름방학 채용관을 통해 꿀 알바 하며, 시원한 여름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알바천국은 알바 지원 시 직무에 대한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알바백과사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알바백과사전’은 알바와 관련된 모든 정보 확인부터 채용공고 지원까지 한번에 가능한 서비스로 직무 내용, 현장 및 업무 용어 소개, 자세한 업·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수의 참여자가 하나의 키워드에 대해 정보를 축적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현 근무자의 지식 보태기 댓글을 통한 추가 정보도 실시간으로 반영된다.
업·직종별 구분을 통해 100여개의 카테고리 별 정보를 제공하며, 평균 시급, 지원자 통계 등 알바 지원 시 참고할 수 있는 통계 자료와 생생한 알바 후기까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알바백과사전에는 1000개의 업무 설명과 1500여 개의 업무 용어가 등록돼 있으며 추후 회원들의 참여로 증대 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지급된다. 새로운 업무 용어 등록 시 100 포인트가 적립되며, 쌓인 알바 포인트는 제휴사 사이트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