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업계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방안, 시의적절한 조치" 환영
파이낸셜뉴스
2017.11.02 15:31
수정 : 2017.11.02 15:31기사원문
중소기업계는 2일 정부가 발표한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방안’에 대해 환영의 의사를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이날 논평을 통해 "정부가 다양한 업계의견 수렴을 통해 중기부, 기재부, 금융위 합동으로 마련한 정부의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방안’에 대해 지원정책의 효율성 확보차원에서 긍정적이며, 새 정부의 혁신성장을 뒷받침할 종합대책으로 평가하고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그동안 벤처기업 확인제도의 문제점인 대출·보증위주의 제도벤처의 한계를 이번 기회에 해소되길 비라며, 혁신가의 리스크를 사회적으로 분산시킴으로서 창업이 장려되는 사회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다만, 중기중앙회는 "‘민간주도 벤처기업 확인제도 개편’과 관련해 민간위원회의 전문성과 객관성 확보 방안, 기술금융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양성방안, 해외핵심인재유치, 수요창출형 생태계 구축, 기업가정신 함양 등에 대한 추가적인 대책 마련도 필요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향후 중소기업계는 정부가 발표한 내용에 대해 ‘중소기업혁신성장위원회’와 ‘중소기업 4차 산업혁명위원회’ 등을 통해 발표된 방안이 지원정책의 실효성을 높여갈 수 있도록 모니터링하고 대정부 건의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