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 창업지원단, 28일 2017청년창업한마당투어 개최

파이낸셜뉴스       2017.11.27 11:47   수정 : 2017.11.27 11:47기사원문

【광주=황태종기자】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 창업지원단이 28일 학교 호심관 일원에서 '2017 청년창업한마당투어'를 개최한다.
'꿈꾸는 자여! 창업을 두드려라'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광주대 창업지원단 소속 창업자, 창업동아리, 산학동아리 등의 성과보고회와 창업경진대회, 창업 뮤직토크쇼, CEO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호심관 1층 로비에는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딥메디, 벤처마이닝페스티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비스타 등 광주대 창업아이템사업화 지원기업 18곳과 창업동아리 성과물과 제품 등이 전시된다.

호심관 3층에서는 VR, 드론, 네일아트, 메이크업, 플리마켓 관련 업종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또 광주대 창업지원단,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신용보증기금 광주창업성장지점 등에서는 창업기업들의 지식재산권, 경영상 애로사항, 자금조달 원스톱 상담창구를 운영해 청년창업자 및 창업기업들의 문제해결 멘토링을 실시한다.


이밖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글로벌 비즈쿨 창업경진대회', 청년창업자 이정현 대표(1%공작소), 이희진 대표(㈜디자인고) 등이 참가하는 성공창업 뮤직토크쇼 등 여러 행사가 열린다.

광주대는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매년 20억 원 안팎의 사업비를 받아 학생 창업자 및 창업 기업 지원과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실시하고 있다.

김혁종 광주대 총장은 "청년창업한마당투어를 통해 대학생과 청년창업자의 도전 정신,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관심도를 높여 광주대가 지역 창업클러스터 조성에 중추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