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4개노선 지나는 '쿼드러플 역세권' 공덕 더샵

      2018.01.07 20:35   수정 : 2018.01.07 20:35기사원문

서울 마포구 공덕역 1번 출구에서 불과 50m 떨어진 곳에 마포로 1구역 54지구 도시환경정비사업으로 '공덕 더샵'이 탄생했다. 지난 2015년 6월 분양 당시 서울 부동산 시장의 키워드였던 '도심 재건축.재개발', '전용 85㎡미만의 중소형'이라는 핵심 요소를 모두 갖춰 각광받은 이 단지는 현재 분양가에 프리미엄만 5억원 넘게 형성돼 있다.

오는 17일부터 입주를 시작하는 공덕 더샵은 지하철과 공항철도 등 4개 노선이 지나는 교통의 요지인데다가 경의선숲길공원을 앞마당처럼 두고 있어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으로 작용했다.



■6억5000만원에 분양한 전용 84㎡ 호가 11억원

7일 업계와 인근 공인중개관계자 등에 따르면 입주를 목전에 둔 공덕 더샵의 전용 84㎡형은 11억원 내외에서 매물로 나와 있다. 분양가보다 무려 5억원 이상의 웃돈이 붙은 셈이다.

공덕역 앞 G공인 관계자는 "마포구가 작년에 제일 많이 오르기도 했고, 그중에서도 특히 공덕역 주변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계속 올라가는 중"이라면서 "2년 전 입주한 공덕파크자이가 가격을 끌어올렸는데, 공덕 더샵이 입주를 시작한다고 하니 또 같이 오르고 있다.
동반상승 효과가 크다"고 전했다.

공덕더샵은 지하3층~지상 23층, 2개동, 전용면적 19~84㎡, 총 124가구 규모에 불과한 소규모 단지이지만 바로 옆에 위치한 '공덕 파크자이' 288가구와 합치면 400가구가 넘는다. 두 단지는 같은 정비사업지가 둘로 쪼개지면서 따로 분양했을 뿐 설계사도 같아 건물 외관까지 거의 비슷하다. 사실상 한 단지로 볼 수 있는 것이다. 지난해 분양한 'SK공덕리더스뷰'가 472가구 규모로 바로 길건너편에서 지어지고 있다. 이 단지가 입주할 때 쯤엔 또 한번 가격 상승효과가 있을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인근 S공인 관계자는 "공덕 더샵의 경우 지금 실제 나온 매물도 3~4개 뿐인데 집주인들이 고민이 많은 것 같다"면서 "다주택자를 규제한다고 하니 팔아야할까 싶으면서도 분양가보다 너무 많이 올라 양도세를 낼 생각에 그냥 몇년 더 가지고 있어 보겠다는 말도 한다"고 전했다. 공덕 더샵 전용 84㎡의 전세가는 7억5000만원 선이다.

■교통.생활인프라에 자연환경까지 갖춰

공덕더샵이 이처럼 '억'소리 나는 프리미엄을 형성한 이유는 4개 전철 노선이 지나는 '쿼드러플' 역세권에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더해졌기 때문이다. 쿼드러플 역세권 입지란 지하철 5호선과 6호선, 공항철도, 경의선 등 총 4개 노선의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공덕역이 단지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는 의미다. 인근의 강변북로와 마포대교를 통해 올림픽대로로의 진입도 쉽다.

아울러 바로 앞 위치한 경의선숲길 공원 때문에 당분간 탁 트인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고층에서는 거실창을 통해 마포대교와 한강, 여의도를 조망할 수 있다.

단지 반경 500m 이내에 용강초등학교와 서울디자인고등학교 등 3개 초등학교와 2개 중학교, 2개 고등학교가 인접해 있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서강대와 숙명여대는 지하철로 1정거장 거리에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해 이마트 마포공덕점, 현대백화점 신촌점, 롯데아울렛 서울역점 등의 쇼핑시설과 병원 및 금융기관 등의 편의시설이 단지 가까이에 있다.


주방에 다이닝북카페를 배치해 가족간의 소통 공간을 마련했으며, 주부의 효율적인 동선을 위한'ㄷ'자형 주방을 설계했다. 다용도실에는 손빨래를 할 수 있는 공간과 세탁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별도의 수납공간도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2층엔 피트니스센터와 옥외휴게공간을 마련했고, 1층 상가와 2층 공용 공간은 천연대리석으로 마감해 고급미를 더했다"면서 "내부적으로는 안방 한쪽 벽면 전체를 붙박이 가구로 구성하는 등 수납공간을 충분히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