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판의 아이콘 강다니엘, LAP 전속모델로 선정
파이낸셜뉴스
2018.01.23 14:48
수정 : 2018.01.23 14:48기사원문
강다니엘, 브랜드 평판 분석 6개월 연속 1위.. 완판 행진 예감
지난해, 워너원의 강다니엘이 떡볶이코트를 착용하고 공항에 나타났다. 이 날 사진이 언론에 노출된 후 떡볶이코트는 바로 솔드아웃되었고, 착용한 의류는 LAP의 제품으로 알려졌었다.
현재 LAP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강다니엘의 사진과 영상이 선공개된 상태다. 강다니엘’S PICK-‘에디션(EDITION) 라인인 라이더자켓, 트렌치코트, 백팩, 핑크 레인-윈드브레이커, 후드티 등을 착용하고 있는 강다니엘은 얼굴이 전면 공개되지 않았음에도 댓글 1500개 이상, 조회수 16000회 이상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LAP 관계자는 "공항에서 자사 제품을 입은 강다니엘 덕분에 완판을 기록했고, 그 때 전속모델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면서 "강다니엘을 통해 선보여지는 에디션 라인은 트랜디한 스트릿 캐주얼룩 제품으로 구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LAP은 오는 2월부터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현대백화점 신촌점 등 서울 팝업 이벤트를 시작으로 전국 LAP매장과 온라인 더에이몰(theamall)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더에이몰(thramall)에서 판매 문의가 가장 많았던 PICK 3 아이템을 선정하여 1월 24일부터 선 예약판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SNS, 매장, 온라인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강다니엘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 5개월 연속 평판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화보촬영에서 입은 티셔츠부터 모델로 활동중인 렌즈까지 완판시키면서 명실상부 '완판돌'로 자리매김한 강다니엘이 의류 모델로 활동하면서 어떤 기록을 세울지 귀추가 주목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