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가족이 즐거우면 나도 즐겁다… 가즈아~ 테마파크로~"

파이낸셜뉴스       2018.02.14 13:46   수정 : 2018.02.14 13:46기사원문
에버랜드 ‘설 스트레스 날리시개’
댄스, 권투 등 통해 참여형 이벤트
롯데월드, 한국 전통문화 체험행사
민속놀이.김덕수 사물놀이 등 다채
원마운트 워터파크.스노우파크
순금 한 돈 숨긴 복주머니 이벤트



설 연휴를 맞아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인 가족끼리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전국의 주요 테마파크와 리조트들이 앞다퉈 설 명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전통 민속놀이 체험, 전통공연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고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경기 용인 에버랜드는 설 연휴를 맞아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가족, 친구, 연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황금개띠 해 특별 이벤트 '설날 스트레스 날리시개'를 진행한다.

댄스, 권투, 박터뜨리기 등 다채로운 게임을 새롭게 선보이고, 특별 진행되는 '코스터 위크'를 통해 스릴 어트랙션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를 풍성하게 마련했다. 연휴 기간 카니발광장은 다양한 게임을 통해 스트레스를 훌훌 날려버릴 수 있는 '스트레스 타파존'으로 변신한다. '스트레스 타파존'에서는 전문MC의 진행으로 만보기 댄스 배틀, 굴렁쇠 달리기, 신발 날리기 등 스트레스 해소형 게임이 펼쳐진다. 막대기권투, 나무토막빼기, 샌드백, 곤장, 주리 등 스트레스를 재미있게 해소할 수 있는 놀이들은 물론, 콩쥬(중국), 티니클링(필리핀), 따가오(베트남) 등 세계 각국의 놀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소품들도 현장에 설치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내달 15일까지 진행되는 '코스터 위크'에서는 티익스프레스, 롤링엑스트레인, 더블락스핀 등 다양한 스릴 어트랙션을 마음껏 즐길 수 있고, 지정된 어트랙션을 5개 이상 탑승한 고객들에게는 노트북, 카메라, 에버랜드 연간이용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익사이팅 코스터 런' 이벤트도 매일 진행된다. 에버랜드의 밤하늘을 환상적으로 수놓는 멀티미디어 불꽃쇼 '로맨틱 인 더 스카이'가 14일부터 18일까지 설 연휴 기간에 매일 밤 펼쳐지며 생태형 사파리 '로스트밸리'에서는 설날을 맞아 우리의 전통의상인 한복을 입고 온 손님들에게 우선 탑승과 함께 동물 먹이주기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한국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신년 민속 퍼레이드 '민속 한마당:북의 대합주',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거리공연 '풍물 한가락', 자타공인 최고의 명인 김덕수 사물놀이의 새해 기념 만복 퍼포먼스 '신명', 비보이와 사물놀이의 퓨전 공연 '무브먼트 코리아' 등 즐길거리가 한가득이다.

롯데월드몰 내 위치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의 설 이벤트도 풍성하다. 메인수조 안에서 한복을 착용한 아쿠아리스트가 새해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개띠 고객 대상 전통 투호놀이와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해양생물로 장식한 따뜻한 떡을 하루 선착순 500명에게 증정하고, 황금개띠의 해를 맞아 바다사자 수조에서는 황금물개 생태설명회도 진행한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설 연휴 기간 동안 한복을 착용하고 방문하는 고객과 동반 3인까지 현장에서 2000원을 할인해 주는 특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대 가족이 함께 서울스카이를 방문하는 경우에도 동일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울스카이는 25일까지 서강대 아트앤테크놀로지학과와 연계한 미디어아트 작품 전시 '서울스카이, 미디어아트를 새기다'전도 개최한다. 서울 야경, 디제잉 등이 담긴 영상과 설치 작품 등 총 14점의 전시물을 선보여 명절에 가족과 함께 미디어 작품을 즐길 수 있다.

경기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와 스노우파크가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다채로운 명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아지 분장을 한 캐릭터들이 테마파크 입구에서부터 '아리랑'을 현대적으로 리믹스한 곡에 맞춰 댄스 퍼포먼스와 플래시몹을 선보이며 손님을 맞는다. 매표소에서는 입장을 기다리는 동안 순금 한 돈의 선물이 들어있는 복주머니를 여는 게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비밀번호로 잠긴 상자를 여는 최초의 입장객이 순금을 선물로 얻는 방식이다. 테마파크 내에서는 명절에 즐기는 전통 민속놀이판이 벌어진다. 워터파크에선 투호와 제기차기 한판이 펼쳐지고, 스노우파크에선 윷놀이, 장원급제 퀴즈쇼 등이 열린다. 미션에 성공한 참가자나 토너먼트를 거쳐 우승한 가족은 VIP 공연 티켓 등을 명절 선물로 받는다.
또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해 초청된 러시아 국립 공연단원들의 '아이스쇼'도 18일까지 스노우파크에서 열린다.

한편, 경기 과천 서울랜드는 설 연휴를 맞이해 튤립, 수선화, 펜지, 비올라 등 봄꽃이 가득한 실내 스튜디오 '프랭키 플라워 스튜디오'를 오픈한다.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빙어낚시와 눈썰매도 서울랜드가 자랑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