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전문점 진이찬방, “성공사례로 본 소자본창업 성공 요인 3가지”

파이낸셜뉴스       2018.03.08 13:13   수정 : 2018.03.08 13:13기사원문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에서 그치지 않고, 소자본 창업과 주부, 초보 창업 아이템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프랜차이즈가 있어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성공창업을 위해 창업 전 준비 단계부터 창업 후 운영 노하우에 이르기까지 전 단계에 걸쳐 전폭적인 지원과 혜택을 제공하는 ‘진이찬방’이 바로 그 주인공. 진이찬방의 성공 요인 3가지를 알아봤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요인은 비교적 저렴한 창업비용과 높은 회수율이다.

소자본 창업아이템인 진이찬방은 대체로 10평 내외의 기준 창업비가 4천만원대로 생계형 창업자와 소규모 매장 운영을 원하는 여성, 주부 창업자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맛있는 반찬이라는 구매만족감은 재구매를 촉진해 창업비용에 대한 높은 회수율을 기대할 수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다는 점과 높은 자금 회수율은 여유자금이 많지 않은 창업자들에게 크게 어필하며 전국적인 가맹점 확장이 이어지고 있다.

다음으로는 반찬이라는 보편된 아이템의 차별화를 꼽을 수 있다. 진이찬방이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이유는 ‘매일 매일 즉석요리 반찬’이라는 차별화가 큰 요소로 작용했다. 완제품이 아닌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17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건강한 맛을 선호하는 30, 40대의 여성들은 물론 전 연령층의 호응을 이끌어냈을 뿐 아니라 페이스북과 블로그, 지역카페 등에 추천 후기가 이어지는 등 SNS상에서도 인지도를 얻고 있다.

마지막으로는 프랜차이즈본사의 지원이다. 진이찬방은 17년 째 반찬전문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는 전문 기업이다. 2001년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으로 본사 직영의 조리팀을 운영하며 모든 메뉴를 레시피화했다. 매뉴얼 된 조리교육으로 초보자도 쉽게 창업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또한 포장, 배송물류시스템, 교육, 창업지원, 마케팅 등 본사 직영의 전문팀과 통합 지원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체계적인 가맹점 지원시스템을 통해 여성과 주부들도 부담 없이 본사의 시스템을 따라 창업을 시도할 수 있다.


한편 진이찬방은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설명회를 매주 수, 토요일에 인천본사에서 진행한다. 창업설명회에서는 창업아이템 선정, 상권 및 매장입지, 분석, 브랜드별 경쟁력, 메뉴 시식, 1:1 맞춤 창업 상담 순으로 진행된다. 소자본 창업 지원 혜택과 창업설명회 참가 및 가맹문의는 진이찬방 홈페이지 및 전화로 가능하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