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수학체험센터, 여름방학 수학체험 프로그램 운영
파이낸셜뉴스
2018.07.19 11:39
수정 : 2018.07.19 11:39기사원문
【광주=황태종기자】광주광역시교육청은 광주교육과학연구원 내 수학체험센터에서 여름방학 중 초등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수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8월 9~17일 진행되는 초등학생 3~6학년 대상 수학체험에선 수와 연산, 평면도형, 입체도형, 규칙성 등 다양한 수학 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과정이 운영된다.
오전 9시 30분부터 정오까지 진행된다.
신청은 오는 23일 오전 9시부터 8월 3일 정오까지 교육과학연구원 수학체험센터 홈페이지에서 '체험 및 대여 안내→수학 개인체험신청→신청 날짜 클릭'을 통해 할 수 있다.
체험 인원 제한이 있고 신청자에겐 확정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날짜마다 교육 과정이 다르니 신청 내용을 꼭 확인해야 한다.
오는 25~27일과 8월 6~8일 두 차례 나눠 진행되는 고등학교 1·2학년 대상 수학체험은 학업으로 지친 학생들에게 다양한 수학체험을 제공해 수학의 가치를 발견하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학생들은 실생활에서 발견하는 수학을 예술작품으로 만들어 보고 생활·건축·산업에서 발견하는 수학적 공간 탐구, 작은 구 모양의 연결체와 막대모양의 연결봉으로 이루어진 조노돔 시스템 등 수학과 현실을 연결하는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학교에서 공문을 통해 하면 된다.
교육과학연구원 이영주 원장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위주의 다양한 수학교육이 수학학습에 대한 성공 경험으로 이어져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교육의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수학체험센터는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017년 교육부 전국 수학체험센터 운영 공모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4월 개원했으며, 체험센터, 수학사이버체험실, 수학자료실로 구성돼 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